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어제보다 오늘더 성장하는 3단] 1월 복기&2월 계획

26.01.31

안녕하세요. 어제보다 오늘더 성장하고 있는 3단입니다.

 

26년1월 월부 시작이래 두번째 실준 재강의 였는데요.

정말 아무것도 몰랐던 23.10월 실준 강의 후의 2년넘짓 만의 강의라

정말 설레이며 기대하며 들었던 강의였던것 같아요.

 

투자를 할수 없는 상황이지만.,

월부 시스템엔 이미 익숙해져버린 지난날들.

실준을 들으시는 분들중 임장이 처음이신 분들이 많을것 같아

제가 아는건 도움드리고 싶었어요.

 

가족의 양해를 구하고 큰맘먹고조장 신청도 했었는데.

다행인지 ㅋㅋ 조장이 똑 떨어졌고,

조장 신청했다고 1차시 자모님 오프 강의까지 들을수 있었던

럭키한 일들이 많았던 1월 복기 와 2월 계획 적어봅니다.

 

1. 1월 복기

 

 

image.png

 

-독서: 목표120% 잡으라고 늘 들어서 독서 5권을 잡아 두었는데. 쉽지 않았다. 독서할수 있는시간을 정해놓는데 너무 중요하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일찍 자고 새벽시간을 활용하고 싶었는데 쉽지 않았고,. 정해진 시간에 하지 않으면 틈독으로는 4권이상은 힘들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도 지하철 짧은시간 이동할때는 읽고 있는 종이책을 전자도서관으로도 다운받아 읽었더니 3권은 읽을수 있는 시간이 확보 되었다.

-강의: 실준4주간의 강의, 너무 재미 있었다. 2년전 들었던 내용, 겹치는 내용도 있었는데 늘 들어도 새롭고, 변화되는 시장에 맞추어 강의 내용 알차게 해주신 강사님들 덕에 유익하게 들었다. 적용할점 bm을 임보 템플릿에 옮겨 하나라도 적용하려고 했다.

-임장: 분임단임은 늘 즐겁다. 무릎과 허리가 좋지 않아 체력이 딸렸지만 내가 좋아하는 임장을 하니 아픔도 잊게되는 여유. 단, 매임 전임은 늘늘 마음의 벽은 있지만, 이번 임장팀장을 맡아 나의 한계를 넘어 보려고 했다. 분임후 바로 전임 시작. 하루 2-3곳 퇴근길 일부러 더 걸으면서 할수 있었다. 네이버 에 올리기전 급매연락도 종종 받아 바로 그날 달려가기도 했다. 매임6회중 어떤날은 너무 신나고 기대하는마음으로 달려간날도 있었다. 투자보류 전화와 문자로 드렸더니 연락줘서 너무 고맙다는 부사님말씀에 울컥하기도. 너무 좋으신 분들과 함께 매임할수 있어서 감사했다.

-투자: 앞마당 전수조사까지 할시간이 없어 제대로된 비교평가가 이루어 지지 않았다. 시세트레킹 단지들로 1월 임장지역의 후보단지와 비교를 했고, 앞마당 19곳 현장매물 조사도 업그레이드 할수 있었다. 하기 싫다라는 마음이 아니라 '재미있겠다, 궁금하다' 라는 마음으로 접근하니 즐겁게 할수 있었다.

 

 

2. 2월 계획

 

image.png

 

-독서: 매달 그달에 꽂히는 작가님 책들이 있는데, 12월엔 김승호회장님, 1월엔 켈리최님, 2월엔 신사임당님 책이 마구 끌린다. 입주 1년전이라, 종잣돈 만들기가 시급한 상황여서 관련도서를. 2월엔 120% 목표 5권 도전해보려한다

-강의: 정규강의를 잠시 내려놓고 종잣돈을 불려보려고 한다. 이직도 중요하고, 그동안 말만 앞섰던 부업을 월부강의처럼 듣고 몰입해서 결과를 만들어 보려고 블로그 강의를 들어보려고 한다. 우선 회사에서 끊어준 ai글쓰기와, 블로그 멘토님의 무료강의 기초+심화까지 도전!

-임장: 앞마당 4곳전수조사, 주말시간 이용하기.

-투자: 전수조사한 앞마당4곳에서 금액대별 투자금별 후보단지 10곳 뽑아 시세트래킹 업그레이드 할예정이다.

마무리 못한 임장지 "관악구 매임+전임"으로 결론 마무리.

 

 

image.png

 

 

강의를 듣지 못하는 달이 더 바쁜듯 하네요.

감사하게도 1월 실준강의 후, 강사와의 만남에 초대되어 

2월 방문예정인데. 올해의 방향에 대해 튜터님께 다시 여쭤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욕심 부리지 않고 2월 할 수 있는 원씽에 신경쓰는 한 달이 되겠습니다.

쉬지 않고 목표를 향해 달리시는 월부 모든 분들의 열심을 응원합니다.

 

 

 


댓글


눈꽃달
26.02.01 00:01

3단님의 2월을 응원합미다! 저도 독강임투 복기와 계획을 세워봐야겠어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