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지투27기 대흙력 만렙 18s 포커스밸류s]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2 독서 후기

26.01.31
  • p48(전자). 다음의 ‘행동강령’을 종이에 적어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볼 수 있는 장소에 붙여 놓는다. 믿음이 생긴 뒤에 말하려고 기다리지 마라. 말을 하면 믿음이 더 쉽게 생긴다.

    • 나는 내 마음이 내 것임을 믿는다.
    • 나는 내 마음의 주인이 될 수 있음을 믿는다.
    • 나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에 이르기 위해 내 감정, 기분, 느낌, 지성 성향, 자세, 열정, 습관을 지배하고 통제할 수 있음을 믿는다.
    • 나는 어떤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질 것이다.

    👉 (깨) 행동이 참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세상은 생각처럼 순서대로만 움직이지 않는다. 결과(행동)를 먼저 하면 원인(마음)이 바뀌는 것들도 있다.

    돈을 모으고 벌어야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부자인 사람의 마인드와 행동을 따라하다 보면 결국 부자가 되있지 않을까?

    그런게 뭐가 있을까?

    구분평범한 행동/마인드부자의 행동/마인드
    자금 관리남는 돈을 저축한다.먼저 저축(투자)하고 남는 돈을 쓴다.
    시간 활용시간을 때우는 활동을 한다.시간을 자산화하는 활동(공부, 네트워킹)을 한다.
    실패실패하면 "난 안 돼"라고 포기한다.실패에서 "데이터"를 추출하고 다시 시도한다.
    관점"이거 너무 비싸서 못 사.""어떻게 하면 이걸 살 수 있는 능력을 갖출까?"

    👉 (적) 1월 복기를 하고 내 시간관리 실패 원인을 찾아보자. 난 반드시 할 수 있다. 3월까지 2호기 계약서 쓴다. 완벽주의는 없다. 완료주의만 있을 뿐 프로세스를 믿고 환경을 믿자

 

 

  • p56(전자). 상황이라니, 무슨 상황을 말하는 것인가? 내가 상황을 만든다. 👉 (깨) 상황은 변명거리가 되지 않는다. 결국 그 상황에 내가 행동하는 것이 무엇인지가 중요한 것이 었다. 최근 너나위 멘토님의 칼럼 중 앞으로 4년이 중요하다는 글이 있었는데, 지금 같은 유동성이 넘치는 시장(상황)에서 그 상황을 탓하기 보다 내가 그 자산 시장에 들어가려고 노력(행동)이 중요하다는 글을 보았다.

    👉 (적) 21년 폭등장에 시장을 탓하며 0호기를 잘못 선택도 했지만, 결국 시장이 잘못이 아니었다. 그 상황에서 내가 선택한 행동이 문제였다. 지금 서울 수도권의 급등기를 맞았지만, 한편 지방에 절호의 기회가 있다. 지금은 심지어 상황을 탓할 수도 없는, 상황 덕분에 라는 말 정도로 변명할 여지가 없다. 움직이자. 행동하자.

    회사일, 육아 때문에 피곤하고 시간이 없다고? 그럼 이대로 주저앉는다고 내 삶이 바뀔 것인가? 내가 시작한 이유를 다시 생각해보자. 몸이 힘든 건 아무것도 아니다.

 

 

  • p76(전자). 핵심은 자신과 다른 사람에게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는 확신… 해결할 기회를 주면 이들에게 책임감에 대해 가르칠… 남을 돕는 기회를 갖기 원하므로…

    👉 (깨) 자가진단에 대한 답변 선택지를 보면 공통되게 ①은 무대응하는 방관(속으로 곪아 터진다), ②은 부정적 태도와 행동(긴장을 고조시킨다), ③은 긍정적 마음가짐으로 해결 노력이다. 나를 돌아보면 ①과 ②의 행동이 정말 많았던 것 같다. 감정적으로 기분이 않좋으면 ②의 행동을, 좋은게 좋은거지 하며 그러려니하는 행동이 결국 ①의 행동이었다.

    👉 (적) 해결책이 무엇인지를 생각하고, 단기적 모면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바른 방향이 무엇인지 고민해보자. 장기적으로 좀 더 더 바른 선택을 쌓아가자(51:49)

 

 

  • p88(전자). 물질, 시간, 관심, 미소, 친절 희망 등 당신이 가진 일부를 다른 사람과 나눠라. 남을 돕는 것은 바로 자신을 돕는 것이며, 긍정적인 마음가짐의 연쇄반응을 일으킨다는 것을 명심해라.

    👉 (깨) 이것도 같은 일환인 것 같다. 행동을 하면 마음가짐도 바뀌는 것 처럼 능력이 있고나서 베푸는게 아닌 내가 베풀어야 더 베풀 수 있는 그릇이 생기는 것 같다.

    👉 (적) 내가 지속하며 베풀 수 있는게 뭘까?

    회사에서 - 직원들 칭찬, 업무 방향 제시해주기, 동료 과장님 존중해주기

    투자에서 - QnA 모르면 내가 배운 강의 관련 주제 찾아서 답변하기

    집에서 - 와이프에게 감사 표현하기

 

 

  • p174(전자) 모든 일을 낙천적으로 생각한다. 오늘부터 자신의 결점에 집착하거나 낙심하지 말고 그 사실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라. 오늘부터 문제를 지나치게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것을 거부하라.

    👉 (깨) 어떻하지.. 큰일이다.. 이런 생각을 한들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 체력적 감정적 소비를 할 뿐 개선되는 건 없다.

    👉 (적) 문제가 있다면, 그대로 인정하고 무엇이 원인이었는지 그대로 파악해보자. 해결가능한 건 개선을, 해결 못하는 건 대응을 해보자.

    12월 대부분 육아에만 시간을 보내던 것과 달리 1월에 육아, 회사 복직, 투자 공부를 시작하며, 온전히 모두 잘하지 못했다. 시간적으로, 체력적으로 어려움이 있었다. 지금은 온전히 다 잘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 3가지 모두 해야한다면, 시간적으로 가능한 레버리지를 활용하자.

    회사 - 직원에게 위임할 건 위임. 업무 방향 제시 등 직원이 막히는 것 해결해주는 위주로. 내가 하고 싶은 것아 아닌 직원이 하기 꺼려하는 걸 찾아서 해결해보자.

    투자 - 2호기 투자를 위한 임장 특히 전화 임장과 매물 임장에 시간을 집중한다. 시세트래킹도 내가 비교평가 할 수 있는 지역을 위주로 초점을 맞춘다.

    앞으로 두달간은 매물들을 뾰족하게 보려고 노력하자. 타겟팅 단지 주변으로 매물별로 꾀차도록 해보자.

    육아 - 2호기 투자까지는 퇴근 후 아이와 신나게 놀아주기, 어느정도 거실 정리하는 걸로 배우자에게 양해를 구하자

 

 

  • p232(전자) 우리가 일상에서 마주치는 부정적인 영향에 맞설 수 있도록 의식적으로 생각과 말을 가려 써야 한다. 너는 못 하지만 나는 할 수 있어! 나는 긍정적인 해석이 자동적이고 즉각적인 반응으로 자리 잡을 때까지 계속 연습했다... 지금 당장 시작하라!

    👉 (깨) 의식적으로 생각하는 걸 넘어, 자동적이고 즉각적인 반응을 할 수 있도록 연습해야한다

    👉 (적) 자동적이고 즉각적인 반응! TED 강연 중에 로켓 발사에서 착안한 5초의 법칙이 불연듯 떠올랐다. 사람은 부정적인 생각을 하다도면 꼬리에 꼬리를 물어 끝없이 이어진다. 긍정적인 해석을 지금 당장 하자! 고민할 게 없다

 

 

  • p236(전자) 노력해도 도무지 자신감이 생기지 않는다면 먼저 자신감 넘치는 것처럼 행동하라. 그러다 보면 곧 자신감이 생길 것이다.

    👉 (깨) 최근 보이멘토님의 칼럼이 생각났다. 척하다보니 정말 그렇게 되었다고.

    👉 (적) 나도 하루하루를 잘 보낼 수 있다고 생각해보자.

 

 

  • p262(전자) 긍정적인 마음가짐은 무조건 밀어붙이기식의 맹목적인 태도가 아니다. 주어진 상황에 대한 가장 바람직하고 정직한 생각, 행동 혹은 반응이다. 충분한 준비가 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다. 수정이 필요한 부분을 짚어내며, 수정에 들어갈 때도 큰 도움이 된다.

    👉 (깨) 비관적인 한탄도 아니고 맹목적인 태도도 아닌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하도록 올바른 마음가짐을 갖는 것이다.

    👉 (적) 문제가 생겼을 때 한탄하거나 무작정 잘될 거라 믿기보다, 내가 할 수 있는 행동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움직여보자! 매물이 안보인다? 포기 또는 막연히 나오겠지가 아니라, 강의에서 배운 것 또는 다른분들께 여쭤봐서 무엇을 개선할지 방법을 찾아보기


댓글


포커스밸류s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