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2026 NEW 바로 따라할 수 있는 부동산 매도 잘하는 방법
한가해보이

강의를 들으면 항상 매수 얘기만 했는데 막상 1호기에 투자하고 나니까 매도하는 것이 막막했다.
1호기를 투자하면서 일시적 1가구 2주택으로 하려 했는데, 막상 내 놓으니까 생각보다 잘 나가지 않아서 불안하다.
매도하면 떠오르는 것은, 네이버 부동산으로 주변 시세보고 그냥 부동산에 전화해서 올려주세요,, 하는 것이 내가 생각한 매도의 전부였다. 간간이 집을 보러 오는 사람도 있었지만 그냥 보고 따로 연락없이 돌아가곤 했다. 무엇이 문제였던 것일까. 강의를 들으면서 생각한 것과는 다른데. 막상 딴판인데. 내가 파는 사람 입장이 되니까 나는 아무것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튜터님의 강의를 들으니, 일단 먼저 산 것부터 문제의 시작이었다. 왜 그때는 그렇게 막연히 팔리겠지 생각했을까. 왜 내가 팔 수 있는 조건을 생각하지 않고 먼저 사는 것에만 골몰해 있었을까. 두번째 문제는 그냥 부동산에 전화해서 올리고 집보러 오는 사람에게 집을 보여주는 것이 매도라도 생각한 것이다. 매도에도 프로세스가 있을 줄 생각을 못했다. 예전 강의 놀의터에서 매도에 대한 내용이 없는가에 대해 물었는데 매도는 실전반에서 들을 수 있다고 다른 튜터님이 말했다. 나는 실전반에 번번히 들어가지 못하는데. 그나마 이번에 매도 프로세스에 대해 얘기들은 것은 그나마 다행이다. 무엇을 잘못했는지 알고있으니 다시 돌아갈 시간이 있다.
강의 처음에 3시간 강의라 해서 얼마 안될 줄 알았는데,,막상 들으니 무엇을 해야 하는지 쏙쏙 들어왔다. 내가 살고있는 곳에 대해 너무 쉽게 생각했다. 내가 사는 곳에 어떤 곳이 상급지이고 하급지인지 모르니 그냥 부동산에서 오는 전화만 기다리고 있었다. 지금부터라도 하나씩 프로세스를 시작해보자.
댓글
키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