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실매매가와 호가 얼마만큼 차이가 나야 괜찮을까요?

26.02.03

 저는 현재 구리쪽 2개월 정도 계속 트랙킹을 하고 있습니다.

매매가가 계속 해서 오르면서, 제가 투자 할 수 있는 물건은 없어져 갔다가,

계속 우선순위를 낮추니, 제일 낮은 우선순위에 있는 아파트 하나가 제 투자금 안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현재 실거래와 호가가 4천만원 정도 차이가 나는데, 너무 올린 호가에 제가 따라가는게 맞는지 고민이 됩니다.

현재 높은 호가는 아직 전고점보다는 아래인 단지 인데, 매수해도 되는지 망설이게 됩니다.

부사님 네고 해달라고 했지만, 매도자분은 2026년 3월달에 높은 전세로 계약을 끝냈기 때문에,

네고도 거의 안 될 거라고 말씀하셔서, 더욱 더 망설여 집니다.

 

결론, 실거래가와 호가가 4천만원이나 차이나는 물건을 매수해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더 우선순위를 내린 물건을 찾아봐야 할까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나울
26.02.03 16:46

BEST | 똑똑한눈1님 안녕하세요~ 다른 분들께서 잘 말씀해주셨듯이 가치대비 비싼가 싼가가 더 중요합니다. 또한 호가가 실거래가보다 높은 것은 수도권에서 급지가 높은 대부분의 지역에서 일어나고 있는 현상이므로 가격 조율이 어렵다면 조건을 유리하게 만들어서 등기를 가져오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구축을 매수하시는 경우라면 동, 층, 향, 수리 상태에 따라서도 매매가격이 차이날 수 있고, 그 물건이 사연이 있는 물건일 수도 있으니, 단순히 가격이 오른 것인지 그 물건에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것인지 전임 매임을 통해서 부사님께 함께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물론 시장이 상승흐름을 타면서 가격만 오른 상황일 수도 있습니다. 다시 매물만 생각해봤을 때, 전고 아래이고 입지가치가 우수한 단지라면 매수 후에 급락이 있을 수 있으나,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저평가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글에서 말씀주신 것처럼 가장 후순위의 단지라고 하셨으므로 다른 지역도 함께 임장하시면서 후보군을 더 만드시고 매물코칭을 통해서 의사결정에 확신을 가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똑똑한눈님의 투자를 진심으로 응원드립니다!

김뿔테
26.02.03 16:00

안녕하세요 똑똑한눈님. 우선 실거래가보다 4천만원 높은 호가일지라도 전고점보다 낮은 가격이라면 매수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장기적으로 보았을때 전고점은 넘어갈 가격이기 때문에 감당가능 하시다면 매수해도 된다고 생각하고, 네고도 안된다고 하셨지만, 종자돈이 부족한 상황이라는 설명을 하시고 협상을 시도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지금은 우선순위를 낮추기보다는 똑똑한눈님의 예산과 대출가능액을 합하여 감당가능한 가장 좋은 자산을 취득하시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후보물건이 많으면 많을수록 여러 물건에 동시에 협상을 넣어볼 수 있기 때문에, 지금 찾으신 물건 외에도 투자후보물건을 더 찾아보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응원합니다 화이팅!!

영리자
26.02.03 16:06

안녕하세요 똑똑한눈님, 실매매가와 호가가 많이 차이나서 고민중이시군요^^ 매수를 고려할 때 중요한 기준은 '실거래가와 호가의 차이'가 아니라 '가치대비 싼가?' 입니다. 말씀하신 매물은 이미 26년 3월에 전세세팅도 높게 되어 소유권이전 조건부전세대출 문제도 해결되고, 투자금액도 적게 들어 투자자에겐 투자하기 좋은 매물이기에 매도인도 그걸 알고 호가를 높게 불러놓은 것 같습니다. 여기서 똑똑한눈님께서 1) 이 매물이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최선의 물건인가? 2) 아직 싼 구간인가? 3) 다른 더 싼 매물은 없는지? 조건을 만들어볼 수는 없는지? 를 살펴보시고 투자결정을 내리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똑똑한눈님의 투자를 응원드립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