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 버는 독서 모임] 퓨처 셀프 - 독서 후기

  • 24.01.03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퓨처셀프/벤저민 하디

저자 및 출판사 : 상상스퀘어

읽은 날짜 :  2023.12.26~2.24.01.02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 미래의나   # 연결   #현재와미래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저자인 벤저민 하디는 조직심리학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미래의 목표를 명확히 하여 삶을 발전시킬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 이와 관련된 블로그 및 책을 출판하였다. 이 책 또한 그의 분야인 미래의 나와 현재의 나를 연결시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최종 목적인 미래의 나와 연결하는 단계까지 가기 위해 위협하는 요인들, 알아야 하는 진실들, 단계별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서술하였다.


 

2. 내용 및 줄거리

 :

1] 미래의 나를 위협하는 요인 7가지.

살아가야 할 이유가 있는 사람은 모든 어려움을 어떻게 해서든 거의 견뎌낸다. 미래의 나를 위협하는 가장 심각한 요인은 자유의 상실이 아니라 목적과 의미의 부재이다.


과거가 현재의 의미를 만드는 게 아니라 현재가 과거의 의미를 만든다고 말하는게 더 정확하다...

우리는 보통 현재 상황에 비추어 기억을 재해석하거나 재구성한다.

과거의 스토리를 거듭 반복해서 재해석하고 재구성하라. 그러면 점점 성숙해지면서 가장 힘겨웠던 순간들마저 경외심과 기쁨으로 바라보게 될 것이다. 고난에서 교훈과 삶의 의미를 얻게되고 그 순간들을 사랑하게 될 것이다.

당신이 경험의 주인이지 경험이 당신의 주인이 아니다. 오히려 고통에서 더 많은 교훈을 얻을 수 있으므로 그 가치를 귀중하게 여겨야 한다. 또한 고통스러운 경험에 감사함을 나타내라.


훌륭한 사람을 만나지 않고 좋은 책을 읽지 않는다면 당신은 5년 후에도 지금 그 모습 그대로일 것이다.

더 나은 미래의 나를 원한다면 훌륭한 통찰력과 능력을 지닌 사람들과 자주 접촉해야 한다. 당신에게 입력되는 정보가 당신의 관점을 결정한다.


내일 충분히 모으겠다고 생각하면 아무것도 모아놓지 않은 어제밖에 남지 않을 것이다.

다람쥐 쳇바퀴에서 탈출하는 유일한 방법은 중요한 일에 우선순위를 두는것이다. 시급한 일보다 중요한 일을 먼저 하라.

작은 목표엔 엄청난 노력을 쏟더라도 작은 결과물이 된다. 목표를 100배 더 키워라.

그러면 그 수준에 맞는 원칙과 법칙.전략을 찾게 된다.


경기장에 들어가지 않으면 당연히 패배한다.

멘토를 찾고싶다면 반드시 경기장 안에 있는 사람을 찾아야 한다. 당신이 직면한 전투에 경험이 있는 사람에게 조언을 받아라. 미래의 나를 위협하는 가장 심각한 요인은 당신이 경기장을 나가버리는 일, 거기에 더해 경기장 밖에서 오래 머무는 일이다. 경기장 밖에 머문다는게 무슨 말일까. 지나치게 오래 생각한다는 것이다. 어떻게 해야 할지 분석만 하다가 사고가 마비되는 직경에 이룰 수 있다. 꿈만 꾸다가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경우를 생각해 보라.

경기장 밖에 있으면 안전하다는 느낌이 들지 모른다. 하지만 그곳이야 말로 가장 위험한 장소다. 경기장 밖에 있으면 자신이 무엇을 모르는지 알 수 없다. 경기장에 들어가자마자 당신의 행동과 무지가 낳은 결과를 정면으로 마주하게 될것이다. 고통스러운 순간일 수 있지만 그렇게 해야 배우고 성장한다. 경기장 밖에 있으면 졌다는 느낌이 들지 않겠지만 경기장 밖에 앉아있는 당신은 날마다 패배하는 것이다. 일단 경기장 안으로 들어가서 현실에 맞서면 실패하며 배우고, 배운걸 응용한다.


2] 미래의 나에대한 진실 7가지

당신의 모든 행동은 두가지로 나뉜다. 당신이 어떤 행동을 하든 그것은 미래의 당신이 갚아야 할 비용 아니면 미래의 당신에대한 투자다.

지금 나의 손에 있는 씨앗이 미래의 나에게는 거대한 떡갈나무가 될 수 있다. 모든게 씨앗 하나에서 시작된다.큰 목표를 세웠으면 최대한 작은 단위로 나눠야 한다. 먼저 작은것으로 시작해야 한다.


성공한 사업가에게는 돌이킬 수 없는 지점이 있다. 그것은 사업가가 되겠다는 목표에 100% 전념하는 순간 나타난다. 그 결정적인 순간은 대게 사업에 재정적 투자를 할때 시작된다. 투자를 많이 할수록 더욱 전념하게된다. 투자를 많이 할수록 더욱 비전이 커진다. 시간과 돈, 재능을 투자하라.


미래의 나로가는 과정을 자세하게 측정할수록 목표를 향해 더 빠르게 발전한다. 목표와 목표를 이루는 과정을 구체적이고 측정할 수 있게 만들어라.


3] 미래의 내가되는 7단계

현실에 맞는 목표를 명확하게 세우기

-장기적인 미래의 나와 연결하라.

-우선순위 세가지를 정해 현실에 맞는 목표를 명확하게 세워라.

-세가지 우선순위를 토대로 12개월 목표를 세워라.



덜 중효한 목표 제거하기

완벽함은 더는 추가할게 없을 때가 아니라 더는 뺄게 없을 때 이루어진다.


필요에서 열망으로, 열망에서 앎으로 나아가라

당신이 원하는 바가 이미 당신의 것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감사함을 나타낼 때 우리의 무의식은, 미래의 현실이 지금 이 순간에 나타난 것이라고 믿기 시작한다. 원하는 것을 받으려면, 지금 미리 감사를 나타낼 수 있어야 한다. 미래에 받고자 하는것에 미리 감사함을 나타내면, 그 힘은 극적으로 강력해져서 열망에서 앎으로 나아가게 된다.

무언가를 진심으로 원할 때, 나는 그것이 이미 나의 것임을 알게될때까지 명상하고 이루어진 것처럼 상상하고 기도한다. 정체성은 미래의 나와 일치시키고 그 모습을 진짜로 받아들이면 당신은 미래의 당신이 된 상태로 행동하게 된다. 알면서 행하지 않으면 정말로 아는게아니다. 알면 행동하게 된다.


당신은 어떤일의 결과가 아니라 결과의 원인이다. 이 사실을 깨달을 때 과거, 현재, 미래의 나에대한 주도권을 키워나갈 수 있다.


완벽하지 않더라도 공격적으로 완수하라.

세상에 내보내는 것은 하던 일을 끝내는 것이다. 완수하는 것이 완벽한 것보다 낫다. 끝내려면 당신이 한 일이 완벽하지않더라도 사람들에게 보여줘야 한다.

미래의 나는 현재의 나와 다른사람이다. 일을 끝내고 세상에 내보내는 것이 미래의 나에게 도달하는 방법이다. 과거의 일을 붙잡고 있거나 과거의 관점을 고수하면 한계에 갇혀 꼼짝도 하지 못한다. 지속적인 완수는 두가지 기본 원칙이 있다. 이 원칙을 일관성있게 적용해 실패에 투자하고 미래의 나를 향해 폭발적으로 성장하라.

1.파킨슨의 법칙 : 어떤일이든 주어진 시간을 다 써야 끝난다. 어떤일을 완수하는데 3년을 계획하면 3년 걸리지만 3개월만에 끝내겠다고 생각하면 그 시간안에 완수하는 방법을 찾아낼 것이다.

2.80%법칙: 완수가 완벽보다 낫다. 80퍼센트 할려고 할때는 결과를 얻지만 100퍼센트 완벽하게 하려고 하면 여전히 고민만 하게된다.

완벽주의는 미루는 태도를 낳는다. 시간이 흐르면서 기술은 발전한다.따라서 완벽하게 하는 것보다는 일단 많이 하는게 더 낫다. 완수하는 태도를 삶의 방식으로 만들어라. 그러면 미래의 나로 더 다가가게 될 것이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현재의 나를 반성하게 되었다. 경기장밖에서 오래 머물렀었던일, 부정적인 기억으로 스스로 만들어 버렸던 일,  

부정적인 과거에 갇혀서 왜 나한테만 이런일이 일어날까 왜 난 그렇게 밖에 못했을까 라고 생각하는것은 내 스스로 과거를 부정적으로 못 밖는 격이다. 내가 지금 이렇게 단단해 질 수 있었던건 힘든 일을 겪어봤기 때문이야 라고 관점을 달리하면 같은 과거도 현재 나에게 긍정적으로 다가 올 수 있고 미래의 나에게도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부정적인 경험인지 아닌지는 내가 생각하기 나름이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이 책의 프롤로그에서부터 큰 깨우침을 얻었다. 작가는 피곤한 몸을 이끌고 퇴근하여 미래의 자신이 타임머신을 타고 되돌아와 오늘을 다시 살아볼 기회를 얻었다고 생각하며 딸아이와 저녁시간을 함께 보냈다. 미래의 자신이 된 작가는 평소와 다른 느낌을 받았고 자신이 딸아이를 얼마나 사랑하고 있는지 눈물을 흘리며 깨달았다고 했다. 그렇게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미래의 자신과 어린 딸이 논 시간을 영원히 기억 하기 위해 셀카를 찍었다.

미래의 나를 현재로 불러와 살게 되면 모든 관점이 달라질 것이라 생각한다. 현재 가질 수 있는 것에 감사를 느끼고 현재 내가 누리고 있는 일상 적인것들이 얼마나 소중하게 느껴질까.. 내가 놓치고 있는 부분이 있진 않을까..미래의 나라면 어떻게 할까 라는 질문을 항상 던지며 살아가면 높은 확률로 현명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000 (전자책인 경우 전자책이라고 작성 부탁드립니다😊)

:P100 경기장 밖에 머문다는게 무슨 말일까. 지나치게 오래 생각한다는 것이다. 어떻게 해야 할지 분석만 하다가 사고가 마비되는 직경에 이룰 수 있다. 꿈만 꾸다가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경우를 생각해 보라.

꿈만꾸는데서 멈추지 않고 행동으로 옮겨진 경우가 있었는지 논의 해보고 싶습니다.



댓글


언제나여름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