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월부학교 겨울학기 5만가지 단지 쓸어담는 프로 투자멩수🦁 러버블리v] 지방투자의 모든것 & 동료의 소중함을 알게된 3주차 강의 - 빈쓰튜터님

26.02.08 (수정됨)

 

 

 

 

 

안녕하세요 블리블리 러버블리v입니다 ♥

빈쓰튜터님을 강의로 처음 뵙게 되다니 영광이었고,

말로만들었던 빈쓰튜터님이시구나 했는데,

튜터님께서는 지방투자에 대한 모든 것을 강의에서 알려주셨습니다~

 

튜터님께서 실제 하셨던 투자와 현재 지방 시장, 

내가 지금 할수있는 투자와 투자물건 PICK하는 방법,

저평가와 저가치를 구분하는것, 매도 &갈아타기, FAQ까지 

전부 모든것을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지방투자에 대해 자세하게 알수있었습니다.

 

 

 

 

지방시장의 모든 것 

 

현재 지방은 오래,많이 떨어진 시장이며, 공포에 사서 탐욕에 팔아야할 시장 중, 

현재 공포에 질린 시장입니다.(지역에따라 다름, 6개월만에 매매가 상승으로 전환된 도시도 있고, 

전세가가 오르는 도시들이 있고, 나머지 도시역시 전세가가 오르고 있어서 장기적으로는 상승세입니다-

 

매도할때 내 물건이 RR이어도 다 못난이다 생각하고 팔아라

지방은 입주, 후분양, 미분양, 분양예정, 착공, 인허가물량을 모두 체크해야합니다.

정책 - 혜택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은 좋지만, 세제 혜택보다 중요한 것은 ‘가치가 있느냐’입니다 입지적가치 ★

 

 

=> 지방은 정말 좋은 시장이고 기회가 주어지고 있는 시장이다. 그리고 투자금이 떨어지는 시기가 무조건 오게 될것이고 사실 현재 실거주 매수를 했기때문에 투자금이 없는 상황이다. 그래서 소액으로 들어갈수있는 광역시나 지방소도시에 내 예상 투자금으로 들어갈수있는 투자단지를 뽑아보고 언제든지 투자할수있는 상태를 만들어야할 필요성을 느꼈고, 튜터님의 투자 예시와 FAQ로 지방투자를 하고 매도를 하고 종잣돈을 모아서 서울투자로 기회가 왔을때 넘어가는 프로세스까지 보여주셔서 서울물건들이 다 날아가고 가격이 날아가고 규제로 묶인다면 예전의 그 시기처럼 지방으로 흐름이 넘어갈수있겠다 생각이 되었고, 충분히 지방에서 투자해서 수익을 내고 나올수있겠다 생각이 되었습니다. 미분양이 많은곳이라던가 정책에 대한 부분을 체크하면서 5년이내 매도를 목표로 또 매도할떄의 기준을 올바르게 잡고, 매도의 가격대를 정하고 매도를 하고 돈을 잘게 잘게 불려갈수있게 수도권과 지방을 적절하게 분배해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야겠다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지방에서도 충분히 돈을 벌수있으며 기회가 올때 잡을수있는 투자자가 되기 위해 투자금 1억, 1억 5천-후반, 2억대로 투자물건을 뽑으면서 언제든지 투자할수있는 사람이 되어야겠습니다.

 

 

 

 

 

오래하기 위한 힘 - 동료의 소중함 ♡

동료만큼 소중하고 귀중한 자산이 없다.

 

 

튜터님께서 공부를 오랫동안해오시면서 여기까지 올수있었던 그 힘의 원천은 튜터님의 뒤를 지켜주는 동료가 있기에 가능하셨다고 하셨고, 끊임없이 배워야함을 느끼셨고, 스승의 필요성과 시장앞에서는 항상 겸손하고 무리하지 않고 욕심내지 않고 할수있는 범위내에서 투자를 하나씩 하나씩 해야함을 느끼셨다고 하셨는데 학교에 오면서 또 반원분들과 함께하면서 동료들의 힘을 더 잘 느끼게 되는것같습니다.

사실 최근 업무가 정신적으로 피로도도 극에 달하다 보니 아무것도 못하고, 강의도 분명 듣고있었는데 어느새 자고있는 내 모습을 발견하게 되고, 집에 오면 체력도 정신력도 바닥인 상태에서 계속 악순환이 되고 건강에도 무리가 되는것같아서 현타를 느꼈던것같습니다. 그래서 다음학기를 가게 될수있는 상황이 되어도 좀 쉬고 나를 좀 챙기고 건강을 챙기고 돌아와야하지않을까 싶기도 하면서 목실감도 놓치고, 매일 정말 빠지지말고 목실감을 올리자고 했는데 그렇게 매일 해오던 루틴까지 사라질정도로 이번주가 제게는 업무상 힘들었던 주였습니다. 

그 상황에서 반장님께서 무슨일이 있나 연락을 하셨고, 그날 제가 하루종일 단톡방에 말이 없었다고 하셨는데 저는 진짜 정말 기억이 안나서.. 내가???? 정말??? 그랬는데, 그날의 기억이 삭제 될정도로 에너지가 없던 날이었는데, 반장님께 직장에서 이런상태이며 관리자로서 정신적인 에너지소모가 크다보니 이게 퇴근하고 아무것도 못할정도로 힘들었나보다고 강의도 분명 멀쩡한 상태에서 듣고있었는데 정신차리면 강의가 끝나있고, 그래서 너무 속상하다. 

다음 학교는 멈춰야하나 싶기도 하다 하니까 반장님께서는 절대 안된다고 오래보고싶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렇게 멈추고 사라진 동료들을 너무 많이 봤고 오래보고싶다고.. 그말에 아, 내가 잘못생각하고 있었구나 제 자신을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내가 지금 힘든것은 환경인가 감정인가 나의 생각때문인가, 그리고 내가 오래하기 위해서는 어떤선택을 하는게 좋을지 다시 생각을 해보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업무가 이렇다보니 퇴근하고 투자공부를 하지못하고 임장보고서가 밀리고 강의도 순식간에 지나가버리고 머릿속에 안남고 이런 내 자신이 실망스럽고, 해야할일들은 쌓이고, 운영진인데 내 스스로를 몰아치고 있는게 아닌가 싶었고, 더 열심히 해야하는데 못하면 안되지않을까 실망하지 않을까 그런것들이 걱정이 된다고 하니 반장님은 그렇지도 않고 못하거나 못쓰면 혼좀나지 뭐 이런식으로 그래도 괜찮다는듯 말해주면서 오래보고싶다고 해주셔서 그말이 정말 마음에 위로가 되었던것같습니다. 열심히 하고있다고 알고있다고 잘하고있다고 잘한다고 근데 왜 안믿냐고. 

저는 제 스스로가 땅굴 판다 생각하지않았는데, 최근 급격한 업무 스트레스로 인해 제 자신이 소모되고 있으면서 그런 나의 모습에 나를 몰아붙이고 있고, 그렇다는것을 알수있었고, 동료분들이 있기에 나에게 그렇게 체크해주고 이렇게 환경안에서 함께하고 있으니까 누구보다 투자시장에 가까이 살아있으면서 공부할수있고 프메퍼튜터님(선생님)과 함께 하면서 배울수있다는게 정말 감사하다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오늘도 도착하면 저녁 6시반인데 임장도 못할건데 그냥 내일 갈까하는 생각도 들었는데 진짜 혼자였다면 저는 절대 여기까지 못왔을거라고 생각이 되었고, 함께 하기 때문에 내가 그래도 이런 상황에서도 버티고 꾸역꾸역 가고있구나 생각할수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도 함께 해준 우리 반원 멩수님들께 감사하고, 반장님께도 감사합니다 ♥ 

저도 놓지않고 오래오래 할수있는 사람으로 더 성장해보도록 해보겠습니다-!! 아자아자!!!!

 

 

📌적용하기

 - 투자금 1억, 1억5천, 2억대로 투자 TOP3뽑아보기

 - 동료의 소중함을 매일 기억하며, 내가 할수있는 것을 나누기. 

 - 할수있는 최선의 것을 하기

 

 


댓글


나초단
26.02.08 08:06

우리 러부님은 누구보다 열심히 그리고 잘하고 있다💙 우리 오래 봅시다!!

스위밍풀
26.02.08 08:51

블부님 그럼에도 불구하고 할 수 있다!! 잘 하고 있어요💚

내가집을
26.02.08 08:52

블브님은 끝까지 놓지 않고 오래오래 할 수 있는 사람이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