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보다 더 나아지려 노력하는 투자자 분홍밀크티입니다
설날 연휴도 벌써 하루밖에 남지 않았는데요!
완강의 뿌듯함도 잠시, 기록하지 않으면 남는게 없으니..! 열반실전반 2강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실전반 첫 수강인 사람들은, 이번 강의에서
임장/임보의 본질을 제대로 배우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진담님께서 말씀 주신 것처럼,
앞으로 남길 임장/임보에 있어서 어떤 것들을 적용하면 좋을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진담님의 강의는 ‘사람에 대한 강의’라고 말씀 주신 만큼,
사람들이 어떤 것을 좋아하는지 그 선호도를 임장과 임보에 연결하는 방법을 알려주셨어요.
PART1. 선호도를 임장과 임보에 연결하는 방법
1. 분위기 임장을 통한 투자 범위 설정하기
(강의 수강 후) PASS OR FAIL 이라는 구체적인 개념을 익힐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하지 말아야 할 것을 갈라내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1등부터 n등까지 순위를 매기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후순위가 왜 후순위인지 아는 것, 그러므로 어디까지가 투자 범위인지 골라내는 게 훨씬 더 중요하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 만약 그렇게 갈라낸 후순위밖에 투자할 수 있는 게 남지 않았다면, 여기가 후순위라는 점을 알고 투자하는 게 중요하다는 점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2. 입지 분석을 통한 투자 키워드 파악하기
(강의 들은 후) 최선호도 단지와 최후순위 단지는 누구나 공통적으로 쉽게 알 수 있지만, 중간 선호도 단지 중에서 우선순위를 골라내기 위해 입지 분석을 하는 것임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직장/교통/환경/학군/공급 각 요소를 뾰족하게 분석하여, 애매한 선호도를 가진 단지를 잘 가려내는 것이 입지 분석의 목표라는 점을 알 수 있었어요.
(적용할 점)
입지요소 (직장/교통/환경/학군/공급) 별로 심화 내용 적용해보기. 틀려도 괜찮으니 내 생각 꼭 적기
3. 단지 임장/분석을 통한 우선순위 파악하기
(적용할 점)
- 단지 내/외부 분석하고 시세지도에 꼭 올려보기. 틀려도 좋으니 가격에 대한 생각, 단지 우선순위에 대한 생각 남겨보기
PART2. 선호도를 비교평가로 연결하는 방법
→ 솔직히 임장 보고서를 쓸 때 이 단계까지 제대로 나가 본 적이 없어서 강의를 들으면서도 어려웠다. 이번 임장지 보고서 쓰면서 하나씩 적용해 봐야겠다.
실전반 강의를 들으며 스스로가 얼마나 부족한지 다시금 깨달으면서도
새롭게 알게되는 점들이 많아 재밌기도 한 시간이었습니다
벌써 2월도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는 만큼
푹 쉬었으니 이제 다시 달려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0^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