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퓨처 셀프 - 벤저민 하디 지음, 최은아 옮김
저자 및 출판사: 상상스퀘어
읽은 날짜: 2023. 1. 4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미래의나 #타임캡슐 #완벽이아니라완수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
출처:
- https://www.yes24.com/24/AuthorFile/Author/223999
-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22090360
: 조직심리학자로 자기계발 분야 파워블로거이자 베스트셀러 작가다. 그는 미래의 나를 적용하는 과학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전문가다. 클램슨 대학교에서 산업 및 조직심리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라는 팟캐스트를 통해 미래의 자신을 명확하게 하고, 더 나은 결정을 내리고, 정기적으로 삶의 방식을 도약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전략을 공유하고 있다. 그의 블로그는 2015~2018년 동안 글쓰기 플랫폼인 ‘미디엄’에서 1위에 오르고, 1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읽었으며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뉴욕타임스>, CNBC 등에 실렸다. 또한 <포브스>, <허핑턴 포스트>, <옵저버> 등에도 칼럼을 기고하고 있다. 저서로는 《최고의 변화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최고의 변화는 어디서 시작되는가》 등이 있으며 미국에서 총 8권을 발간해 70만 부 이상 판매됐다. 현재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살고 있다.
이 책의 저자인 벤저민 하디는 저명한 조직심리학자로, ‘미래의 나’를 적용하는 과학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전문가다. ‘미래의 나’와 관련된 연구가 점점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그는 이 주제를 완벽하게 다룬 책을 발표했다. 그의 오랜 연구 결과와 집약된 이론을 국내에서 책으로 만날 수 있게 된 것이다. 그는 팟캐스트와 유튜브, 웹사이트, 기업 강연을 통해서도 ‘미래의 자신’을 명확하게 하고, 목표한 방향으로 이끄는 실용적인 전략을 공유하며 많은 사람의 성장과 발전을 돕고 있다.
이 책은 크게 세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파트1은 ‘미래의 나’를 위협하는 요인 7가지를, 파트2는 ‘미래의 나’에 대한 진실 7가지를, 파트3은 ‘미래의 내’가 되는 7단계를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각 단계마다 자신을 점검해볼 수 있는 체크리스트와, 미래의 나와 연결하는 활동들이 포함된 워크지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각 장의 핵심 내용은 일러스트를 통해 기억에 선명하게 남도록 도와주고, 파트가 끝날 때마다 KEY POINT로 요약해서 정리해준다. 특히 ‘미래의 나’와 연결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유명인들의 일화를 통해 소개해 재미를 더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한다. 이 책은 단순히 ‘미래의 나’를 생각에서 그치지 않고 행동하게 만드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당신의 삶을 변화시키는 데 최고의 안내자 역할을 할 것이다.
: 미래의 나를 구체적으로 그려봄으로써 보다 내가 원하는 미래의 내가 될 수 있는 삶을 사는 방법을 알려준다.
- 파트1에서는 미래의 나를 위협하는 요인 7가지를 소개하며 미래의 나에 대해 해서는 안될 일에 대해 언급한다.
- 파트2에서는 미래의 나에 대한 진실을 이야기하며 미래의 나에 대한 원리를 설명한다.
- 파트3에서는 미래의 내가 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들을 설명한다.
: 미래의 되고 싶은 나는 있었다. 하지만 미래의 내가 나에게 말을 건다는 것은 상상도 해본 적이 없다.
책의 프롤로그를 보면 저자가 20년 후의 내가 집으로 돌아와 딸을 만난다고 상상하고 어떻게 느낄지 상상하는 모습이 있다. 이 모습을 보면서 감동을 느꼈다.
나도 이 상상을 해보았다. 그리고 집에서 만 3년이 조금 넘은 딸이 아빠를 반기는 모습이 너무 감동적이었다. 지금 있는 시간이 너무 소중하게 생각되었다.
벤저민 하디는 이런 식으로 미래의 내가 되어 현재의 내가 되었다고 생각하면 현재의 나는 자연스럽게 미래의 나로 이어진다고 이야기하고 싶었던 것 같다.
미래의 원하는 내가 되려면, 미래의 내가 되는 것이 가장 현명한 판단인 것 같다. 단순히 결심만으로는 되지 않는다. 상상하고 진심으로 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았다. 삶의 태도가 바뀌는 것을 경험했다.
: 타임캡슐을 만들기로 했다.
이 책의 마지막 부분에 보면 저자가 마지막 행동 지침을 준다. 다양한 타임캡슐을 만들라는 것이다. 6개월 후, 12개월 후, 3년 후, 5년 후, 10년 후, 20년 후에 열어볼 타임캡슐을 만들라고 한다.
그래서 책을 덮고 바로 타임캡슐 저렴한 것을 주문했다. 할인 받으면 개당 3600원이다. 6개만 필요하지만 8개 주문해서 택배비를 아꼈다. 나머지 2개는 자기 개발 열심히 하는 조카에게 주면 될 것 같다. "미래의 너에게 편지를 써보렴."하면서 말이다.
: 1) 20년 후의 미래의 내가 되어서 지금의 삶을 살고 있다면 일상이 어떻게 다르게 보이나요?
20년 후 미래의 내가 되돌아와 그날 저녁을 보내고 있다고 생각 하기로 했다. 미래의 내가 타임머신을 타고 되돌아와 오늘을 다시 살아볼 기회를 얻었다고 상상한 것이다.
P33 퓨처 셀프
2) 나의 완벽함을 위해 삶에서 더 이상 제거할 것은 없나요?
완벽함은 더는 추가할 게 없는 상태가 아니다 완벽함은 더는 제거할 게 없는 상태다.
P217 퓨처셀프
3) 하는 일에 대한 완벽보다는 완수를 위해 어떻게 내 삶에서의 목표를 변경하면 좋을까요? 한 가지를 선택하여 목표를 바꿔봅시다.
고딘은 세상에 내보낸다는 게 무슨 의미인지 이렇게 설명한다.
어떤 일을 시작하는 유일한 목적은 그 일을 끝내는 것이다. 진행 중 인 프로젝트가 완벽하게 끝나지 않았더라도 세상에 내보내야 한 다. 세상에 내보내는 일에는 블로그 글의 발행 버튼 누르기, 판매 팀에 프레젠테이션하기, 전화 받기, 머핀 팔기, 추천서 보내기 등도 포함된다. 내보내는 일은 당신이 한 일을 일단 세상에 던져버리는 것이다.
P254 퓨처셀프
: 누구와 함께 일할 것인가
벤저민 하디의 다른 책이다. 이 책을 읽어서 저자의 생각을 좀 더 실천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
돈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