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관악구 봉천동에서 송파구 풍납동 갈아타기

23시간 전
참여 가능

관악구 봉천동->송파구 풍납동 갈아타기

5 참여중복수 선택 불가

 

봉천동 2000년대 초반 대단지 20평대에서 풍납동 90년대 후반 중소단지 20평대로 갈아타기하면 확실한 업그레이드가 맞을까요? 

 

잘못 갈아타기 해서 애매한 옆그레이드가 될까봐 걱정이네요.

 

전고점이 약1억 정도 차이 나는데 현재 호가는 약 2-3억 차이 나네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제이든J
18시간 전

해든집님 안녕하세요 송파구 풍납동이 송파구에서는 애매하다 생각할수도 있을거 같네요 그럼에도 위치가 정말 좋은 곳이고 송파구는 송파구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확실한 업그레이드라고 생각되는 편이에요. 감당이 가능하신 금액이시라면, 더 좋은 자산으로 갈아타기는 고려해볼것 같습니다.

삶은일기
15시간 전

안녕하세요 해든집님, 신중하게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질문 주신 것 같아 응원드리고 싶네요^^ 관악구에서 송파구로 이동하는 것은 급지 업그레이드가 확실히 맞습니다. 다만 송파구 매물의 평이 그다지 좋지 않다고 댓글 주신게 마음에 걸리네요. 관악구 매물이 누가봐도 선호하는 단지이고, 송파구 매물이 덜선호 매물로 차이가 크다면 나중에 매도가 힘들 수도 있습니다. 이는 환금성이 떨어지는 부분입니다. 좀더 확실한 판단을 듣기 위해 '매물코칭'을 받으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합니다. 위험하다! 라는 느낌보다는 돌다리를 두드려보고 신중하게 건너는 개념으로 추천드립니다.

민갱
14시간 전

해든집님 안녕하세요~ 갈아타기를 통한 자산 업그레이드에 대해서 고민 중이신 것 같습니다. 관악구는 대단지 인것에 비해 송파구는 중소단지라서 혹여나 옆그레이드가 되는건 아닐까? 고민이 되시는 것 같습니다. 정확한 단지가 언급되지 않아 정확한 답변은 어려울 수 있지만 땅의 위치와 가치를 봤을때, 송파구에서 풍납동이 선호도가 떨어진다고하더라도 위치적으로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고민될 부분은 풍납동의 단지에서 한번 더 갈아타기를 진행하실 때, 매도가 잘 될 수 있을지? 에 대한 부분이 고민이 되실 수 있을텐데요 300세대 미만 소형단지가 아니라면 어느정도 환금성은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각각 단지의 편익과 비용 고려해보시고 의사결정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부분 잘 고민해보시고, 좀 더 명확한 판단을 원하신다면 삶은일기님께서 말씀해주신것처럼 매물 코칭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