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독모 경자자] 퓨처셀프 독서후기


1. 저자 및 도서 소개 

 : 벤저민 하디


 

2. 내용 및 줄거리

 :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좋은 목표란 무엇이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마음가짐과 해야할 행동에 대해 알려주는 도서였습니다.

경제적자유를 이뤄서 가족들을 여유롭게 해주고 싶다는 마음으로 월부를 시작했습니다. 처음 공부를 시작할 때는 몰랐는데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조급한 마음이 들 때가 있었습니다. 가족들을 위해서 시작한 공부가 가족들을 힘들게 해도 다 나중을 위한 거야 라는 마음으로 23년도를 보낸 것 같습니다. 그리고 퓨처셀프를 읽고 저의 목표가 본질이 많이 흐려졌었구나 라고 깨닫게 되었습니다.

'적극적이고 장기적인 비전과 사랑을 토대로 목표를 세울 때 우리는 성공적이고 행복한 삶을 사는 길로 들어선다.'

가족들의 소비를 극한으로 줄이려 한 점, 실력이 쌓이면 월세나 전세로 이사해서 투자를 해야 돈을 많이 벌 수 있다는 얘기를 했던 점을 이 문장을 보고 많이 반성하였습니다.

실력이 없을 때는 돈이 있어서 좋은 투자를 할 수 없고, 지켜나갈 내공도 적은데 무리하게 욕심 부렸던 저의 과거를 많이 반성했습니다.

'목표를 향해 가기보다는 목표라는 지점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라.'

이 글귀를 읽고 나서는 그동안 멘토님, 튜터님이 하신 말들이 많이 떠올랐습니다. 실력이 있는 부동산 투자자라면 결국 하나의 물건을 살 때 더 더욱 신중하고 더 더욱 많은 물건을 보려고 할 것입니다. 저는 조급함 때문에 좋은 물건을 빨리 찾아내야 한다는 마음으로 임장지에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할 수 있는 건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것 뿐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지 않고 목표지점에서 현재를 바라보는 연습을 하려고 합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실제사건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모든 경험을 개인적 성장의 계기로 전환할 때 비로소 유익이 생긴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000 (전자책인 경우 전자책이라고 작성 부탁드립니다😊)

: 전자책 p74

당신이 맺는 인간관계는 '거래적'이 아니라 '변혁적'이어야 한다. (중략) '나에게 무슨 유익이 있지' 라는 생각에 사로잡히지 말고 '그들에게 무슨 유익이 있지' 라는 질문을 해야 한다. 먼저 다른 사람이 목표를 이룰 수 있게 도와라. 거기서 출발해 관계를 구축해야한다.

=> 타인의 성장을 돕다보면 자신의 성장도 예상치못한 지점까지 올라갈 수 있다고 합니다. 최상위의 기버의 모습이라고 보여집니다. 다른사람의 목표를 이룰 수 있게 도움주면서 자신의 투자실력이 쌓이거나 생각지도 못한 위치에 간 경험이 있으면 논의하여 봅시다. 그 과정에서 직장, 가정등에서 어려움은 없었는지 이야기 해봅시다.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마인드셋



댓글


경자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