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산역 근처 2,000세대 이상 아파트(30평대)를 자가로 10년이상 가지고 있는데 이걸 팔고
발산역 근처 총35세대 1동짜리 도시형생활주택(19평 정도인데 복층으로 인해 40평으로 생활가능함, 건물 일부는 오피스텔, 일부는 도시형생활주택입니다. 1층 상가에는 스타벅스 입점해 있습니다)을 매수하려고 합니다.
근데 요즘 시기가 그런지 아파트 매도가 잘 안되고
도시형생활주택도 향후 가격상승이 될지 의문스럽습니다.
발산역 바로 근처라 입지가 괜찮다고 볼 수 있을까요?
너바나님 강의 들으보면 나홀로아파트는 별 메리트가 없어 보이는데요..
복층구조에 새건물이라 이사가고 싶은 맘에 덜컥 계약을 했는데 정신 차리고 보니 이게 아닌 듯 해서요..
계약금은 1억 줬고 이 계약금을 포기하더라도 매수하지 않는 게 나을까요?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밤잠을 설치고 있는 1인입니다~
댓글
강민수님 안녕하세요 :) 도시형생활주택에 대해서 궁금하시군요. 부동산은 환금성이 떨어지는 분야인데 그 중에서도 도시형생활주택은 환금성이 더 떨어지고, 선호도가 아파트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낮아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치가 상대적으로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도시형생활주택은 상승자에서도 늦게 오르고 짧게 오르는 모습이 있었는데요, 해당 자산의 정확한 가치를 모르기에 조심스럽습니다. 급하시다면 매물코칭이란 서비스를 통해서 24시간 내로 전화로 멘토, 튜터님과 상담도 가능한데요. 계약금 포기 유무를 자세한 정보교류로 상담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강민수님 :) 아파트를 매도하고 도시형생활주택을 매수하기 위해 계약금 1억을 입금하신 상황으로 보여집니다.. 대체적으로 아파트에 비해 도시형생활주택, 오피스텔 등은 수요 자체가 아파트와 다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환금성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다만, 강민수님의 자금 상황이나 향후 목표 등에 따라 이 물건의 계약을 포기해야할지, 말지를 결정하셔야 할 것 같아요. 저라면 1억이라는 돈이 걸려있는만큼 투자코칭 프로그램 등을 활용해서 멘토/튜터님들의 조언을 받아 결정해볼 것 같습니다. 현명한 결정 하시길 바랍니다 강민수님!
강민수님 안녕하세요 :) 보유하고 계시던 아파트를 매도하고 35세대 도시형생활주택을 계약해두신 상태군요. 열반스쿨에서 배운대로 아파트는 많은 사람들이 살고자하는 수요가 있지만 그에 비해 도시형생활주택 수요는 상대적으로 적은 부동산 상품입니다. 지금 계약금을 1억 드린 상태에서 계약금을 포기하기보다는 민수님의 자산상황에 따라 매도할지, 보유할지 투자 방향성이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더 자세한 건 투자경험이 5년 이상 쌓이신 멘토, 튜터님께 투자코칭을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