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아몬드맘] [재태크 기초반 필수준비 과제] 딱 30분으로 눈에 보이는 지출 변화 시작하기 3단계

26.05.13

1단계.  앞으로 모아야 할 돈 계산하기 

 

 

 


 

2단계. 1억 모으면 하고 싶은 것 써보기 


1) 1억을 모으고 싶은 이유

: 매번 계획은 세워보지만 마음만 있고 항상 실패했습니다.

  이번 기회에는 꼭 목표 금액을 달성해보고 싶어요 그래서 1억에서 3억, 10억으로 가는 길을 만들어보고 싶어요
2) 1억을 이미 모았다! 고 상상해보아요. 그 1억으로 어떤 것을 하고 싶으신가요? 행복한 미래를 상상하며 써주세요!
:  양가 부모님께 천만원씩 기꺼이 드려보고 싶고 2천만은 아이에게 증여하고 나머지 금액은 재투자해보고 싶어요  

3) 미래 일기에 원하는 모습의 사진을 넣어 생상하게 써주세요!
(예시 : 갖고 싶은 차, 창업한 내 공간, 집 인테리어 등)

: 사고 싶은 것을 사도 통장잔고를 걱정하지 않고 살 수 있는 모습

  수도권 근교에 힐링할 수 있는 카페 겸 작은 도서관을 만들어 사람들이 찾아오는 명소를 만들고 싶어요 

 


 

3단계. 자주 쓰는 계좌와 카드 리스트업하기 (최소 2개 ~ 최대 5개까지 진행하기)  

 


 


마지막! 과제하며 느낀 점 및 앞으로의 한 달 다짐과 목표 

 

5개월 된 아기를 키우면서 재태크 강의를 듣는게 생각보다 많이 어렵습니다.

집중해서 듣고 싶어서 강의를 또 듣고 싶은데 재생횟수가 2번 밖에 되지 않아서 속상한 부분도 있네요.

 

사실, 돈 관련, 재테크 관련 서적은 많이 구매도 하고 읽어봐서 그런지 

강의를 들으면서 돈 관리부분은 이해가 쉽게 되는 부분도 있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연말정산, 세금 이런 부분은 어려웠고 궁금했었는데 쉽게 잘 설명해주셔서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T모드로 말씀해주시는 게 오히려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이번 기회에 통장쪼개기를 작정하고 정리할 예정이고 신용카드 가위로 잘라버릴 거예요 ㅎㅎ

 

예전에는 돈 주고 재테크 강의를 듣는게 너무 비싸서 고민 많이 했었는데

결코 아깝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지금의 강의비가 나중에 저에게 큰 돈으로 돌아올 것이라고 믿습니다.

 

 

 

 

 


댓글

아몬드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