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재테기 13기 42조 따봉맘] 재테크 기초반 13기 1강 수강 후기

26.05.13 (수정됨)

3년 안에 1억 만드는 법 <1억 모으기 기초반>

1) 인상 깊었던 점

강의를 듣고 깨닳은점이 참 많았고 지난 나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과거의 나는 인내자산도 부족했고 계획 없는 지출들로 인해 모은돈이 별로 없었습니다. 1억, 10억의 돈을 모은다는건 먼 이야기로 생각했는데 강의를 들어보니 인내 자산과 통장 쪼개기로 지출을 줄여서 저축 50%를 했다면 진작에 1억 이상의 종잣돈을 모을수 있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신혼일때가 돈모으기 최적이라고 얘기하신 너나위님의 말을 듣고 과거의 내 행동들이 많이 아쉬웠지만, 배운대로 1억 모으고 투자까지 잘한다면 10년 안에 10억의 자산이 생길수 있다는 얘기를 듣고 지금이라도 강의를 들어서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재테크 기초반 강의는 다른 강의와는 다르게 과제도 있고 조모임도 있어서 강의를 미루지 않고 듣게 되었고 과제를 통해 바로 적용해볼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2) 꼭 적용해보고 싶은점 

- 신용카드 대신 체크 카드 사용하기

- 저축 비율 늘려가기

- 연말정산 소득공제, 세액공제 챙기기

- 필요 없는 보험 해지하기 


댓글

따봉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