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열기 91기 67조 안산월부가즈아] 1주차 강의후기_클래식은 영원하다...너바나 멘토님♥

26.06.12 (수정됨)

열반스쿨 기초반 - 부동산 투자로 수익률 200% 내는 방법

안녕하세요

안산월부가즈아 입니다.

 

24년 6월 이후 매년 듣고있는 투자 바이블이 

마지막이라고 하니 어떻게 안들을 수 있겠습니까

 

Not A but B를 외치며 달려왔던 지난 2년

제 인생을 바꿔보고자 한 선택이. 그 방향이 

얼마나 맞았는지 이번 강의를 통해서 또 깨닫습니다 

 

조금 더 진정성 있게 돈을 바라보게 되어서

저축률도 이전보다 월등히 올랐고

 

더 좋은 동료가 되기 위해 노력했던 시간들 덕분인지 

주변에 좋은 동료분들도 정말 많이 생겼습니다

 

앞으로도 제 자신에게 부끄럽지 않게 

행동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 

 

그럼 후기 시작해보겠습니다

 

 

#Not A but B

 

“초심으로”

"나는 과연 50억 자산가 처럼 행동하는가"

 

멘토님께서 얼마나 강조하셨을지 감도 안옵니다

 

정말 오랜만에 듣지만 이보다 더 

제 마음의 열정을 끌어올리는 말은 없는 것 같습니다 

 

과거 저는 10억 달성후기를 필사했었는데요

당시는 깨닫지 못했던 부분이 참 많았습니다 

그 중에 가장 큰 부분은 ‘문제해결’ 입니다

 

월부 환경에서 3년 동안 성장하면서

조금은 A에서 B로 이동한 것 같아 뿌듯함을 

느낄 때가 종종 있는데요 

 

바로 이런 부분이었습니다

 

(해결해야 할 문제가 생기면 멘토, 튜터님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셨을까 를 생각하게 되었기 때문 ㅎㅎ)

 

아 OO 문제가 생겨서 힘든데, 어떻게 해야하지?

(내 상황이라면) 멘토님들은 어떻게 하실까?

 

과연 나는 부자의 태도로 살고있는지를 돌아봅니다

 

이렇게 할 수 있는 이유는 1주차 과제인 

비전보드 때문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B가 되고 싶어서 변화를 하고자 하는 분들 

또한 그렇게 되실겁니다 

 

멘토님이 말씀하셨듯 

오후 반차. 연차를 쓰시더라도 

이번 주차에 있는 과제인 비전보드를 꼭 

생생하게, 내가 되고 싶은 ‘나’를 그려보시면 좋겠습니다!

 

저 또한 그럴 것이구요.

 

OO억 자산가의 시작을!

초심을 다시 한 번 일깨워주신

너바나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24년 열기 비전보드 나눔 마인드글  : https://weolbu.com/s/OF2xFdmSnG

 

 

#투자는 긴 싸움이다

 

“가치있는 자산은 파는거 아니에요"

“실행과 복기가 가장 중요하다”

 

가치있는 자산을 가지고 긴 시간을 버텨내며

실행 그리고 복기가 너무나 중요하다는 것 너무나 잘 배웠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정말 힘든 싸움이라는 것을

너무나 잘 알게되었습니다

 

요새 저는 강의들으랴 회사에서 야근하랴 임장하랴

가족들 챙기랴 책 읽으랴 조모임하랴 

몸이 몇개여야 하는지 정말 정신이 하나도 없는 요즘입니다 

 

(대부분 그러시죠ㅠㅠㅠ 우리 진짜 성공할거에요)

 

이 긴 싸움 속에서 

어떤 식으로 마음을 정리하고 

해야 할 것들의 우선순위를 정해서 행동을 할 수 있는지 

 

투자자로서 첫 발은 내딛는 강의인 열기

그리고 커리큘럼 끝에 있는 월부학교를 들으며

제가 느낀 점에 대해서 작성해보려 합니다

 

 


 

몰입이라는 책에 이런 구절이 있습니다.

 

나의 행위에 커다란 자극과 의미를 만들어 그 행위에 대한 내적 중요성을 올리기 위해서는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면 되는 것이다.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이 목표 지향을 반복해서 강화시키면 그것에 대한 내적 중요성이 올라가고, 결과적으로 몰입도를 올릴 수 있는 것이다 - p. 362

 

왜 이 이야기를 하냐면요
미친듯 바쁘게 사는데 마음은 편한 이유를 생각해보려구요. 

 

과거의 경험을 편히 이야기해보겠습니다 ㅎㅎ

 

작년 6월 머릿속이 복잡했습니다

25년 6월까지 1호기를 하겠다는 마음
그리고 개인적인 상황으로 조급함이 더해졌기 때문인데요

 

이에 생각이 많아지고 마음이 눌린채로 살게 되더라구요 
마음이 눌린다는 말은 즉, 무언가가 저에게 압박을 가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게 무언가 하면 잠에 들때면 생각나는 시세, 아침에 일어나면 어제 본 물건이 없어졌나 확인. 

있으면 안도의 한숨 없어지면 나 제대로 하고 있는거 맞나? 라는 생각. 

이런 굴레가 두 달째 계속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예상치 못하게 월부학교가 되었습니다(정말 행운쓰)

 

학교 시작과 동시에 어떤 고민도 사치라고 여겨질 만큼 휘몰아치는 과제들
눈 뜨자마자 이어지는 물건 생각, 튜터님 말씀, 반원분들과의 소통 
이 과정을 지켜만 보고 있다가 정신 차리려고 하면 침대 위 였습니다.

 

‘이걸 어떻게 몇 개월 째 하고 계시지?’
‘튜터님과 운영진 분들 진짜 리스펙이다’

 

나도 학교 왔으니 그냥 해야되는 일들이겠지? 라고 생각하며
잘은 아니더라도 조금씩 해내는 저를 보았습니다.

그러던 순간 조금 마음이 편해졌습니다.
 

잘하려는 마음을 내려놓기와 몰입의 순간이 정신적인 피폐함과 육체적으로 부침을
어느정도 해소해준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번 한 달 생각이 많아지고 무엇을 해야할지 감이 안오실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선순위를 정해

행동으로 옮기며 몰입을 하는 것이 어지러운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최고의 처방임을 다시 한 번 말씀드려봅니다 😊 

 

이걸 알면서도 그렇게 하지 못했던 과거가 떠오르기도 합니다만,

현재는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행동하기에도 시간은 정해져있구요 

쓸 데 없는 고민 할 겨를 없이 앞으로만 가고 있는 현재

너무나 행복하다는 것을 느낍니다 ㅎㅎㅎ 

 

이 감정을 일깨우게 해주신 월부에게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 

 

1호기 투자경험담 : https://weolbu.com/s/Geng0yNmwQ 

 

끝!

 

열기97기 동료분들 화이팅!

우리 67조 화이팅입니다!!


댓글

Trimage
26.06.12 01:13

투자경험 복기까지 너무나 몰입해서 읽은 후기네요 좋은후기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

또박또박
26.06.12 05:38

가즈아님 수고많으셨습니다~ 앞으로도 무한 응원 드려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