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26년 5월] 평생 쓰는 월300 포트폴리오 맞춤 완성반
광화문금융러

광화문금융러님이 강의 하시는 것중에
재테크 기초반 강의를 듣고서 연금저축, IRP, ISA 계좌의 중요성을 알고
계좌를 만들어 두고서는 S&P500 으로만 매달 투자를 하고 있었습니다.
운이 좋게 연금저축을 넣은뒤에 S&P500지수가 많이 올라주면서 15% 이상 수익이 났는데,
최근 이란과의 전쟁으로 인한 환율 급등과 주가의 변동으로
출렁이는 지수를 바라보면서 그냥 당연하다 라는 생각을 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서 환노출형과 환햇지형에 대해 새롭게 알게되었고,
S&P500과 버금가는 수익률을 내면서도 오히려 하락장에서는
더 하락을 방어해주는 새로운 포트폴리오 구성으로 연금저축을 셋팅하면서
좀더 안정적이게 오래가는 투자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꾸준하게 투자를 이어나가서 월 300만원 받는
투자를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오나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