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첫 강의였던 열기반을 재수강하니 초심으로 돌아가는 것 같다.

 

  1. 5년~10년 장기투자를 못할 것 같으면 투자하지 마라. 장이 좋으니 2년 뒤에 매도도 가능하다 생각했던 나를 매우 친다…
  2. 좋은 물건을 사더라도 단기간에 오르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라
  3. 수익률 선행지표인 종잣돈, 수익률, 투자기간을 알고, 10~20년 뒤 미래가 보여야한다. 강의를 들었지만 이부분은 선명하지 않다. 미래가 어떻게 보여야한단 말인가…
  4. not A but B. 성공한 투자자를 따라해라. 이게 제일 중요!! 1년전 다짐했는데 지금 해이해진 것 같다. 다시 끌어올리기!
  5. 실행과 습관을 들이자. 습관을 못들이니 다시 시작하기가 어려운 것 같다. 특히 독서 습관을 들여서 마인드셋을 장착하자.
  6. 정보가 아닌 나만의 인사이트를 만들자. 고민을 많이 해봐야 생기지 않을까.
  7. why가 없으면 살아지는대로 살게 된다. 요새 그랬던 것 같다. 재밌지만 남는 게 없고 허무했던 나날들… 비전보드를 다시 그려보면서 내가 왜 부동산 공부를 이어가고 있는지 본질을 일깨우자. 원동력 되찾기!
  8. 뉴스에 일희일비하지 않는다. 나의 투자원칙에 따라 가치를 판단한다. 

 

 


댓글

낙숫물이
26.06.18 01:15

나나하님 열기 화이팅입니다!!

응원하는 월부기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