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부동산 투자로 수익률 200% 내는 방법
주우이, 자음과모음

열반스쿨 기초반 - 부동산 투자로 수익률 200% 내는 방법

안녕하세요
안산월부가즈아 입니다.
네번째 열반기초 수강을하며
여태까지 강의와는 와닿는것이 달랐습니다
항상 진심을 다해서 강의를 해주셨을텐데
마지막 강의셔서 그랬던 것 같아요
제 인생을 바꿔준 ‘열반기초’
4회에 걸친 강의
복기 진행해보겠습니다 :)
첫 열반기초는 22년 여름입니다.
사회초년생 이였고 모아놓은 돈이 없었습니다
그래도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강의를 들었었습니다
‘NOT A BUT B’
자본주의에 눈을 뜨며 부자처럼 행동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투자로서 할 수 있는게 없다 생각하여
내집마련 강의를 들었고 그 조차도 힘들어서 결혼 준비를 했었습니다.
그 때 당시 왜 지금 할 수 있는게 없다고 생각했을까요 ? ㅎㅎㅎㅎ
그렇게 생각한 제가 밉네요^^ (종잣돈의 중요성도 느낍니다)
두번째 수강은 24년 여름입니다.
월부 환경에 다시 발을 내딛고 투자자로 살기로 결심했던 때 입니다.
첫 번째 강의에서 이게 진짜 된다고? 라고 하면서
남들이 써놓았던 비전보드를 내 미래에 끼워 맞추며
‘일단 적자’ 그러면 뭐라도 되겠지? 라는 심정으로
꿈을 그려내었던 시절입니다.
이 때 두번째 수강이라고
‘비전보드’의 힘을 깨달았던 것 같습니다.
투자자로서 성장을 하기로
진심으로 마음을 먹게 해주셨던 강의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세번째 수강은 25년 여름입니다.
투자를 앞두고 있었고 어느 때 보다
원칙을 지키고자 하는 마음이 컸던 때였습니다.
투자가 늦어진 것을 원칙을 지키고자 했던거라고
핑계를 대던 시절이라 ^^ 부끄럽기도 합니다
지나고보니 제가 행동을 더 안했던 것 이더라구요.
원칙을 지키면서 행동(경험)을 통해 기준을 세우는 것
그 것이 투자자의 실력임을 깨달았습니다.
앞으로 너바나 레시피('저환수원리')를 그대로 따라하며
감당가능한 수준에서의 기준을 세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열반기초와 함께 했기에 조급하지 않은 선택을 할 수 있었고
실력을 키우고자 하는 행동들이 미래에는 얼마나 큰 부로 오는지
깨닫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네번째 수강 26년 여름입니다.
믿기지 않습니다.
너바나 멘토님의 마지막 강의라는 것이..
이번 강의를 들으며 가장 마음에 울림이 있던 것은
너바나님의 ‘기버 마인드’ 였습니다
목표를 세웠다면 그 곳으로 곧장 가도록
도와주었던 키는 기버마인드 였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너바나님 말씀
"여러분들이 무언가를 많이 얻고 싶다면,
먼저 줄 수 있는 그것도 많이 줄 수 있는 사람이 되세요"
“세상에 그냥 얻어지는 건 없습니다.”
남들보다 뛰어나서 줄 수 있는 것이 아니였습니다.
내가 가진 것에서 또는 가지지 못하였더라도
누군가에게 필요한 무언가를 노력해서 공유하는 마음
그 마음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 하나라도 더 배우기 위해 겸손한 마음을 가지고
동료들과 또는 내 주변 사람들과 즐겁게 나누며
함께 할 수 있는 마음을 가지겠습니다.
부동산 투자 뿐만 아니라
인생을 대하는 태도를 가르쳐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가 받은 것. 그 이상을 되갚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요. 사랑합니다 너바나님♥
댓글
안산월부가즈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