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내집마련 전 반드시 알아야 할 A-Z
자음과모음, 너나위
안녕하세요 :)
오늘도 모든면에서 조금씩 성장하고 있는
투자자 꾸미쮸입니다.
내집마련 기초반 1주차 강의는 너나위님께서 진행해주셨는데요,
언제나 진심과 혼이 담긴 강의로 수강생들의 마음을 빼앗아가는 너나위님의 강의는
이번에도 ★감동 그 잡채★였습니다,,,!!
이제껏 투자자의 관점에서만 모든 것을 바라보던 저는
사실 처음엔 '나 내집마련보다 투자가 목적인데 이 강의가 나에게 도움이 될까...?' 하는 의구심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강의는 단순히 내집마련하는 사람들에게 그 방법을 알려주는 강의라기보다는,
"현명하게 종잣돈 모으고, 영끌하지 않으면서 어떤 집을 사야하는지"을 알려주는
부동산 강의의 정수같은 느낌이었습니다.
투자자 마인드를 이미 장착한 저이기에
처음에는 '그럼 그럼~ 당연히 부동산투자해야지~' 하는 마음으로 끄덕이며 듣다가,
나중에 예산, 대출, 보험 이야기 나올 때부터 심각한 모드로 돌변하며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다는 것은 안비밀입니다 ㅋㅋㅋㅋ
오늘 강의 후기는 BM에 초점을 맞추어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의 내용 정리 & BM>
1. 부동산 기초상식
이 파트에서는 '지금 집 사도 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다뤄주셨습니다.
'우리나라도 일본 처럼 될 거고, 인구도 줄고 애도 안 낳는데 우리나라 부동산 사도 되냐???'하는
막연한 불안감을 가진 사람들이 많습니다.
사람들은 무지성으로 이러한 근거를 펼치는데요, 불안감에 떠는 사람들은 이 주장에 휩쓸려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부동산을 사려는 우리는 근거를 가져야 하고요.
너나위님께서는 우리가 부동산(우리가 사려는 "아파트")을 사도 되는 이유에 대해 PIR 및 전세가율 등의 수치화된 근거를 활용하여 설명해주셨습니다.
결론=사도 된다.
BM: 무지성으로 주장하는 사람들의 말에 휩쓸려가지 말자. 부자인 사람의 행동과 생각을 따라가자.
2. 내집마련의 기본
이 파트에서는 내가 내집마련을 한다면, 어디서부터 출발해야하는지 알려주셨습니다.
우선 집을 사는 방법부터 결정을 해야하구요,
내가 얼마만큼의 예산을 가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위해서 대출의 종류와 특징도 알아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내 종잣돈도 알아야하고, 내가 감당할 수 있는 대출액이 얼마인지도 계산해봐야합니다.
이 모든 과정은 내 예산에 맞는 집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고, 영끌하지 않는 집사기를 가능케 합니다.
너나위님께서 만들어주신 수식으로 내가 만들 수 있는 예산을 만들어보고
그 예산에 들어오는 단지까지 리스트업해보는 것이 이번 1주차의 과제!
BM: 대출이 가능하더라도 그 금액까지 다 땡겨 쓰면 안 된다. 감당가능한 만큼만 대출하자.
지역의 천장을 두지 마라. 협상하여 만들 수 있는 가격까지 생각해서 지역을 넓혀보자. 지금은 더 좋은 지역까지 봐야할 때!!
각 지역의 평균매매가 참고해서 내 예산에 들어오는 지역 범위 설정해서 필터걸어 샅샅이 뒤져보기
3. 종잣돈을 위한 보험정리법
요즘 한창 '종잣돈'에 대한 관심에 열을 올리고 있었던 찰나에
저의 소중한 종잣돈을 하루라도 빨리 모아줄 보험정리법에 대해 설명해주셨습니다.
생애주기별, 연령대별로 필요한 보험과 불필요한 보험을 나누어주셨는데
안그래도 믿음이 가는 너나위님께서 보험회사 출신이시라니.. 더더욱 신뢰가 가는 파트였습니다.
저는 다행히 20대에 재테크에 관심을 갖게 되어
이것저것 들어놓은 보험이 없어서 다행이지만,
찾아보니 제 앞으로 부모님께서 들어두신 보험 등 정리를 고민해봐야 할 보험도 발굴하게 되었습니다.
부모님의 종잣돈(?)도 지켜드리는 보험정리법을 앞으로도 마음속에 잘 새기도록 하겠습니다.
한동안 민식이법으로 핫했던 운전자보험까지 설명해주시는 너나위님 덕분에
앞으로 종잣돈 열심히 모을일만 남은 것 같습니다!
BM: 우리가족 보험 회의하기, 운전자보험 재고하기
"제 목표는 여러분을 움직이게 하는 거에요"
-너나위-
위의 말씀처럼 월부 수강생들의 변화를 바라고 진심으로 바라고 계시는 너나위님.
(정말 감사합니다.)
이렇게 나를 도와주고 싶어하는 부자가 있는데,
알려주신 걸 실천하지 않으면 그걸 활용하지 못하는 제가 어리석은 것 같습니다.
현명한 삶을 위해 부자를 벤치마킹하고, 배운 것을 반드시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행동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
오늘도 함께 화이팅입니다!
댓글
내 집 마련을 위한 강의라기보다는 투자자를 위한 강의로 듣게 되는 점 공감해요.
꾸미쮸님 와 강의듣고 후기까지 이렇게 멋지게 후다닥 하시다니!! 고생많으셨습니다. ㅎㅎ 한 달간 함께 화이팅해요!
꾸미쮸님 BM이 깔끔한 후기 잘 봤습니다. 강의내용을 내 삶에 적용해 가다보면 우리에게도 부자의 습관들이 익숙해 질거라 믿어요ㅎㅎ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