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1기 32조 올레디]

  • 23.09.05

방랑미쉘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점차 저의 방향성이 더 잡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3개월 안에 첫투자, 5년 안에 10억....사실 잘 와닿지 않았어요.


하지만 사례를 말씀해주시면서 가격 비교 등을 해주시니....어? 좀 더 제대로 알아볼까?


지방은 어떻게 준비해볼까?


수도권...내가 임장 다녔던 곳들이...여기는 이랬구나..


라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특히 최근에 임장 다닌 분당, 수지, 평촌, 산본의 사례를 보니..저의 생각과 비교도 해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막연한 두려움이 있던 지방투자에 대해서도 뭔지 모를 희망? 자신감을 느꼈습니다.


항상 강의를 들으면 과제나 후기의 퀄리티 때문에 고민하고 작성하다가 포기하고 이런 경우가 최근에 더러 있었는데...


이제는 정말 마음편하게..그냥 올리려구요. 나중에 미쉘님처럼 비교하며 웃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강조해주신 [독강임투]... 좋은 책을 재독하며 마음에 새긴다는 말씀과...강의를 듣더라도 요약, 정리, 복기 등을 통해 마음에 새긴다는 말씀이 너무 와닿았습니다.


항상 이런 과제에서든 각종 후기에서든 [BM]을 작성하는 것이 어려웠는데...한가지씩이라도 생각하고 작성해보는 노력을 해보고자 합니다.


그래서 이번 1강의 BM은... [독서 모임을 가져보기] 입니다.


독서모임은 이번이 처음이라 사실 멍하니 있었는데... 미쉘님의 방법도 듣고, 모임도 한번 해 보았으니, 다음주부터는 잘 적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이 후기도...다른 후기들에 비하면..ㅠㅠ 마음에 안들지만..ㅎㅎ 이렇게 느낀점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BM : 아파트는 비교해도 나는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기!!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올레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