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첫 내집마련, 기초부터 탄탄하게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내 집 마련을 할 생각이 아직은 없기에 오직 투자만을 생각하며 다른 월부 강의를 들어왔습니다.
이번 신청도 집을 내집마련을 할 생각이 없었기에(투자를 하려고 했었거든요)내키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강의는 다 들어봐야지 싶어 수강을 하게 되었습니다.
1강의 첫 동영상 컨텐츠를 보자마자 '참내...'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내가 이렇게나 바보같았구나... 이런 마음가짐이 나의 앞길을 막고 있었구나. 싶었습니다. 많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렇게 좋은 강의를 왜 이제야 듣고 있는가 싶더군요.
가장 감명 깊었던 부분은 내 집 마련을 할 때 진행해야 할 순서 뿐만 아니라 그 순서에서 알아야 할 지식들을 쉽게 알려주셨던 점이었습니다. 사실 내집 마련 기초반을 듣기 전에는 스스로 인터넷에서 찾아보고 뒤져보면서 정보의 바다에서 헤매면서 알게 된 지식들을 내가 잘 알고 있는건가? 싶었는데 이렇게 간단하고 쉽게 알려주셨구나... 싶더라구요.
그래서 반대로.. 내가 듣고 있는 이 모든 지식들도 같은 게 아닐까? 내가 너무 쉽게 쥐어져서 무의식 속에서 그 가치를 폄하하고 있었던 것은 아닐까 생각이 들고 정신을 차리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매 강의를 들으면서 점점 제가 성장함을 느낍니다. 지식적인 부분도 그렇지만 마음가짐적으로도 그렇습니다. 너나위님, 자.모님, 코크드림님 등 모든 월부 선생님들께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듣고 있어요. 비록 아직도 제 자신이 어린애 같다고 느끼지만 계속 성장해서 언젠가는 저도 같은 길을 가고 있길 바랍니다. 겨우 1강 듣고 너무 마지막 후기같이 썼네요.
댓글
프제H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