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1기 95조 20301030]

24.01.15


30대초반이 될때까지 자라오면서 항상 부자를 꿈꿔왔지만 항상 우리집엔 돈이 없으니까, 나는 아직 사회초년생이니까 등등 여러가지 이유로 그 꿈을 무시해왔었습니다. 이 수많은 서울아파트 중에 왜 내꺼는 없을까? 라며 막연하게 한탄만 했지, 실질적으로 사기위한 액션을 취하진 않았었습니다. 주변인들이 하나하나 집을 사는걸 지켜보면서도, 속으로는 '너는 집에서 조금이라도 보태줄수 있으니 부럽다.'생각만 했었습니다. 특히 최근 있었던 엄청난 상승장때는 집살돈을 빌려주는게 아니라 내가 생활비를 매달 드리고, 집살돈도 빌려드려야하는 우리집이 너무 싫어 신세한탄만 참 많이 했었습니다.


그런데 유투브에서 월부 영상을 보고나니 약간의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진짜 내 환경과 상황때문에 내가 이렇게 된걸까? 관심갖고 보기시작하니 주변인들도 받은거없이도 갭투자 많이하고(영끌해서 잃기도 한것같지만) 부동산도 많이 찾아보고 노력하는거더라구요. 저는 그냥 안된다고 포기해버린 것같고 이제는 기회가 오는것같아서 이번에 수강해봤는데 역시나 막연하게 서울아파트는 비싸다, 내가 살수없다 라고 생각했던건 바보같은 일이었네요. 서울에 이정도로 수많은 아파트가 있었는지 몰랐어요. 당연히 남들 다 좋아하는 동네의 브랜드 아파트는 비싸지만, 어딘가에는 그리고 생각보다 괜찮은 동네에도 내가 살수있는 아파트가 있다는걸 깨닫게 되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열등감만 느끼기보단 제가 할수있는걸 찾아서 노력하는 작업에 충실하고 싶습니다.


댓글


20301030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