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Q&A

소액으로는 정녕 수도권에 투자가 힘들까요??

24.01.16

저는 40대 초 근 20년을 다니던 회사를 퇴사하고 전업주부가 되었습니다.

퇴사할때 모아둔 3천을 현재도 가지고 있지만 (그당시 저에게는 꽤 큰 돈이였지만) 7년이 지난 지금은 그 값어치가 떨어져 있더라구요..

그 당시에 월부를 알았더라면... 그때부터 시작했으면 좋았을텐데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어제 평촌,수지 관련 캐모마일님의 강의를 듣고 와서 더 고민이 되고 있습니다. 가지고 있던 종잣돈이 왜 이리 작아 보이는지... 절대로 잃지 않는 투자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접근을 해야 할까요..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생각하고 시작해 보려고 하는데.. 이 종잣돈을 가지고 수도권에 투자할 만한데가 있기는 할까요?? 아님 지방소도시로 투자처를 바꿔야 할지 고민됩니다.


댓글


기제이
24. 01. 16. 09:09

안녕하세요. 달부십님 자산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화폐가치가 떨어져서 많이 아쉬우셨을거 같습니다. 이럴때 남들처럼 자산이 있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하셨을거 같은데요 지금도 늦지 않았고 지금부터 공부 하셔도 충분히 좋은 투자를 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3천만원으로 투자할 수 있는 투자처는 수도권에도 지방도시에도 충분히 있다고 봅니다. 다만 열심히 모아두신 3천만원으로 잃지 않는 좋은 투자를 하셔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수도권이든 지방이든 그 지역에서 가치를 판단할 수 있는 눈을 가져야 겠지요. 가치를 판단하는 눈을 가지기 위해서는 기준을 가지고 아파트끼리 비교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아직 정규강의를 들어보신적이 없다면 투자기준을 배우기 위한 강의인 열반스쿨기초반 수강을 추천드려봅니다.

여정기creator badge
24. 01. 16. 09:26

안녕하세요 달부십님~ 현재 3천만원으로 투자할 수 있는 수도권 아파트는 없다고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있더라도 가치가 크게 떨어지는 아파트입니다) 수도권 시장에 기회가 올때까지 기다릴 수도 있지만 저라면 지방 투자에 대한 부분을 공부해서 지방에서 돈을 불려 수도권 투자할 시기까지 돈뿐 아니라 경험을 키우시길 추천드립니다. 수도권에 기회가 오더라도 경험과 실력이 적으먼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기 때문에 조급함을 내려두시면 좋을 것 같고, 준비만 되어 있다년 지방에서도

진심을담아서creator badge
24. 01. 16. 09:33

안녕하세요 달부십님. 소액 수도권 투자를 고민하고 계시군요. 지난 몇년간 계속적으로 이뤄진 인플레이션 등을 통해서 집값이 떨어졌다고 하더라도 16년 수준으로 내려오긴 매우 힘들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서울 수도권에 적용할 수 있는 소액의 기준도 올라간 상황입니다. 지방에서도 절대로 잃지 않는 투자는 3천만원으로 가능한 곳이 여러군데 있습니다. 확신을 얻고 싶으시다면 월부에서하는 재무코칭(투자코칭)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