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진2 입니다.
지금 앞마당은 수도권/서울 2군데 있으며 아직 1호기도 없는 상태이며
제 상황을 봤을때, 지방투자쪽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 실전준비반 듣고있습니다.(내마기, 열기, 서기 수강)
제가 처음 월부를 시작한건 내집마련을 위해 더 좋은 내집을 마련하려면 어떻게 해야하지? 부동산을 공부해야겠다 라고 생각해서 입문하게 되었어요!
이제는 지방투자를 고민하고 있네요 ㅎㅎ..
본격적인 고민을 털어놓고 싶어 늦은 밤 게시글을 남깁니다.
수업을 들으면서 지방 물건에 대해 아실의 그래프를 넣어 예시를 들어 수익률에 대해 설명해주시곤 합니다.
근데 그래프를 보게 되면 지방마다 다르긴하지만
2019~2022 기점으로 급하게 상승하고 그 2019년 이전에는 등락폭이 되게 적은 것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수업에서는 급하게 오른 2019~2022년도나 이미 상승된 현재 기점으로 수익률을 계산해주시고 계시는데
(급등시기 전에 사서 돈을 벌 수 있었던게 아닌가? 이런 의문점이 들기도해요!)
제가 투자하고 나서 2019~2022 년도처럼 오르는 시장이 있을까?
2019년도 이전에는 거의 등락폭이 5천정도 또는 5천 이하로 되게 작아보이는데 수익을 얻을 수 있을까?
어렵게 투자를 해보자!라고 결정한 지금 이런 생각들이 들기 시작하네요..!
급등시기가 언제 올지 모르지만 지방투자를 시작해도 되는지..! 고민이 되네요.. ㅠㅠ
슬기롭게 고민을 해결해 나갈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떤 조언이라도 말씀해주시면 배워나가겠습니다!
댓글
안녕하세요 요진님, 지방투자에서의 2022년 고점을 기준으로 수익을 가늠해도 될지, 그리고 그러한 시장이 다시 올지 궁금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우선 2019~2022년과 같은 시장이 단기간 내 다시 올지는 알 수 없습니다. 긴 시간을 두고 본다면 올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만, 짧은 기간 내 그러한 상승장이 올지는 모르겠습니다. 다만 우리가 그 시점을 기준으로 수익률을 계산해보는 것은 단시간 내 이렇게 될것이다! 라는 의미보다는 '이 단지가 상승장을 만나서 가격이 상승하면 이 정도 수준까지도 오를 수 있겠구나!' 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마디로 대세상승장이 왔을 때 도달할 수 있는 기준이 될 수 있는 전고점 입니다. 따라서 투자를 결정하실 때도 이정도 까지 오를 것이다!를 기준으로 삼기보다는 이정도 가격이면 충분히 싸서 어느정도만 상승하더라도 100% 이상의 수익을 얻을 수 있겠다, 만일 운이 좋아 더 오른다면 200% 이상의 수익률도 기대할 수 있겠어! 라는 생각이 드는 단지를 매수하시는 걸 목표로 삼으시면 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지방투자에 대한 고민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투자는 가치있는 물건을 싸게 사서 그 물건이 제 가치를 찾을 때까지 기다린 후 비싸게 하는 것입니다! 저평가된 물건을 사고, 이것이 제가치를 찾아 가는 시기는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가치 있는 물건을 싸게 사는 것에 집중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비싸지는 시기는 언제올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곧 지방투자기초반이 오픈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아직 수강하지 않으셨다면 들어보시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안녕하세요 :) 지방투자의 타이밍을 고민하시는군요! 지금 지방투자로 성과를 내신 튜터님들은 투자 당시 상승할지 예측하고 투자하신 게 아니라, 당시 지방의 집값수준이 거주민의 소득이나 인구 대비 워낙 낮았기 때문에 투자를 하신 거였습니다. 가치를 이해하는 눈은 지방투자기초반 등을 통해 배우실 수 있으니 꼭 배워보셨으면 좋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