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아는 만큼 보이고 들린다.
첫 실전준비반 강의를 들었을 때랑 매우 다르다. 물론 모든 강의 내용을 다 흡수하진 못했지만,
확실히 다른 기초강의를 듣다가 재수강을 해보니 코크드림 튜터님의 말씀을 좀더 와닿게 들렸다.
예전에는 매물 사례 들어도 너~~무 먼나라 이웃나라 이야기였다.
그런데, 이번 수도권, 지방 각각 사례를 들어주실 때
"오오 수도권은 이걸 봐야하는구나, 지방은 이게 더 중요하구나."
특히 지금 수도권 학군지를 임장다니고 있는데, "이 부분을 눈여겨봐야겠구나" 했다.
하지만, 그럼에도 아직 스트레스 DSR과 같은 대출관련은 멀게만 느껴진다.
나의 대출한도도 오랜만에 다시 계산해봐야지.. 최악의 상황에선 잔금을 내가 준비해야하니 반드시 확인!
임대차 계약도 매우 중요한데.. 매수도 못한 상황에서 멀게만 느껴짐...
그러나 반드시 필요한 지식임은 알고 있다. 매수가 제일 쉬운거고 매수는 첫 시작일 뿐..
좀 더 나의 지식과 역량이 여물었을 때 강의를 다시 들으며 또는 강의 교안을 보면서 익혀야겠다.
첫 술은 아니고 벌써 두술이지만.. 그래도 욕심내지 말고 내 페이스대로 차근차근 고고링.~!
첫 투자에 홈런 칠 수 없다.
안타든 번트든 쳐봐야 경험과 실력이 쌓인다. 첫 투자에 배부를 수 없는 거 같다고 하시니,
좀 더 투자에 대한 열망이 생겼다. 너무 좋은 매물만 보고 찾다가는 투자 자체를 못할 수 있다.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 조금 무식할 때 매물코칭 받고 투자를 고려해봐야겠다..
(다 반려맞으면 어떡하쥐..ㅋㅋㅋ)
다음 강의는 지방투자기초반 듣고 싶은데, 임장지 선정하려니 마음이 둑흔둑흔 하다.. 나도 1호기 할 수 있을까..?
[일단 한다/ 일단 간다] -> [목표를 늘린다]
코크님말씀 따라 일단 하고 일단 가보자.
지방..? 생각도 안했던 나인데, 지투기를 신청하려한다니..
그래, 일단 지르고 가보자.
여태 월부 생활이 다 그랬다. 일단 지르고 보자.
일단 시작하면 어설퍼도 끝까지 하고 있는 나를 발견하였다.
그리고 목표를 조금씩 조금씩 늘려보자. 늘리면서 습관화 시켜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