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잠깐 일을 쉬면서 근로소득이 줄어드는 것에 대한 불안을 경험하고 있는 살아내기 입니ㄷㅏ.
(내년부터는 다시 일할 예정입니다.)
저는 내집마련이라고 쓰고 투기라고 읽는 재개발을 18년도에 구입했고,그에대한 대출이 남아있습니다.
이번에 열기 들으면서, 저희가 가진 자산을 되돌아보니 연금, 주식이 있더라고요. 모두 해지하면 대출금을 갚을 수는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나면 거의 남지 않습니다.
대출 해결해야할지, 쉬는동안 열심히 공부해서 사야할지, 이제 막 월부에 들어와서 계산이 잘 안됩니다..
(대출금을 갚는다면 매달 나가는돈에서 월 100만원 세이브 됩니다.)
공부를 이제 시작하니, 열심히 해볼지, 너바나님께서 좋은 시절이라고 하는 지금 투자를 해야할지 잘 모르겠어요.
사실 대출을 갚아야하지 않나 싶다가도 너바나님께서 좋은 시절이라고 할때마다 조급해집니다..^^;;
댓글
가장 위험한 것이 실력이 없을 때에 돈을 쥐고 있는 것입니다. 여기서 많은 사람들이 실수가 발생하고 그에 따른 대가나 후회로 남아버리기도 합니다. 너바나님이 말씀해주신 것은 지금도 투자하기 좋은 시기라는 것이고요 결국 내가 어디에 투자하는지에 대한 합당한 이유와 실력이 있어야지 끝까지 자산을 들고 갈 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 부동산 시장은 갑자기 모든 지역이 상승하고 그러지 않습니다.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차근차근 공부를 통해 실력을 먼저 쌓아나가시면 어떨지 생각해봅니다. 화이팅입니다^^
안녕하세요. 고민이 많으시겠습니다. 몇%의 금리로 대출을 받으셨는지도 중요하고 현금흐름이 어떻게 구조화 되어있는지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것은 밑에 하푸파님께서 말씀해주신것처럼 실력이 없을때 돈을 가지고 있으면 조급한 심리를 통제하지 못하고 엉뚱한 선택을 하게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런 모든것들을 월부닷컴에서 진향되는 투자코칭 프로그램을 이용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현재 대출금액과 현금흐름 상담해보시고 어떤것이 좋을지 상의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