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가가 더 높은 하급지?

두군데 단지 비교중인데

연식이 10년 차이납니다

구로구 06년 가양동 93년

매매가는 강서구가 높습니다 1억 차이. 근데 구로구가 전세가가 더 높아요


이럴때는 두단지중 어느곳을 선택하는게 맞는걸까요?

투자 관점에서는 전세가가 높은 단지를 해야할거같기도 하고..

그래도 땅의가치가 높은 구축을 해야할거 같기도 하고

차이가 많이 나는것도 아니라서 확실히 판단이 안서네요

선배님들 도와주세요


댓글


진심을담아서user-level-chip
24. 01. 25. 16:31

안녕하세요^^ 결론적으로 전세가가 더 높게 형성되는가? 이 부분은 투자에 있어서 부차적인 요소입니다. 큰 틀에서는 선호도가 높은 아파트가 당연히 전세도 높습니다. 다만, 물건 하나한씩 뜯어보면 전세가조차도 최근에 왜곡이 있었을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매수하고자 하시는 지역, 단지의 가치를 이해해보고 가격을 덧대보는 것입니다. 서울투자기초반 등을 통해서 전세가가 아닌 매매가 자체의 저평가 정도입니다. 그리고 할 수 있는 투자 중에 가장 좋은 것을 그때그때 해나가시면 됩니다 :) 매수 고민이 진지하게 드신다면 매물코칭을 통해서 튜터님, 멘토님과 상담을 받아보시는 게 좋으리라 판단됩니다. 화이팅입니다!

케익교환권user-level-chip
24. 01. 25. 16:54

안녕하세요 짜장코님? 급지가 낮은 아파트라도 구로구 06년식 아파트 모양이 정말 눈에 익은데 ㅎㅎ 사실 해당 아파트의 그래프는 16평이네요 ㅎㅎㅎ 아파트를 비교할 때는 전세 흐름 뿐만 아니라 해당 아파트의 입지와 평형 등 모든 것을 고려하여 최종적으로는 그 구 안에서 얼마만큼의 선호도를 가져가고 있느냐를 판단하셔야 합니다. 제가 아직 강서구는 몰라서 강서구 어떤 단지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해당아파트의 가치를 올바르게 판단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