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Q&A

입주가 기약없는 분양권

  • 24.01.27

안녕하세요. 30대 중반 얼마 전(23.12)에 쌍둥이 아빠가 되었습니다.

현재 외벌이이며 직장인으로서 월520정도 됩니다. 저축은 월 215정도 하고 있고, 집보증금+주식+예적금 포함하여 1.32억원 정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가 조금 더 크면 맞벌이 할 생각입니다.

행복주택에 거주 하고 있으며, 검단신도시에 분양권을 1개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분양권이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현재 뉴스에서 나온 것 처럼 주철근 누락으로 공사중지 상태이며, 아무것도 진전이 되지 않아 기약없이 입주가 밀린 상태에서 주택수로 포함되어 신생아 특례대출도 되지 않습니다.


  1. 분양권 포함하여 2주택으로 갈지..
  2. 현재 행복주택에서 살아야할 지?
  3. 조금 더 큰 평수(20평대)의 전세로 갈지?


현재 이 선택의 기로에서 편익과 비용을 따져가며 고민하고 있습니다.


댓글


케익교환권creator badge
24. 01. 27. 18:10

안녕하세요 토고님~ 먼저 아빠 되신 것을 축하드려요!!! 먼저 1번을 정해야 행복주택에서 나올지 말지 결정이 될 것 같습니다~ 행복주택도 추가주택 매수시에 나와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 추가매수시에 나오시고 3번 옵션을 선택하셔야 할 것 같어요.. 그러기 위해서는 내가 투자하고 싶은 자산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하는데 내가 투자공부를 얼마나 했고 또 얼마나 좋은 자산을 싸게 살수 있을지.. 그 실력에 따라 결정할 것 같습니다!!! 현재 보유한 현금과 월급으로 충분히 투자도 가능하시니 가족계획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서 잘 결정하시기를 바랍니다!!! 빠이팅이에요!!

호재라이언creator badge
24. 01. 27. 21:01

안녕하세요..정말 고민이 많이 되실 것 같습니다. 현재 입주가 밀린 분양권을 보유한 상황에서 어떤 선택을 하는게 좋을지 고민이 있으신 것 같아요. 입주일이 어느정도 나오면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텐데 기약이 없다니 더욱 그러실 것 같아요. 저라면 어느정도 입주가능일이 윤곽이 나왔응 때 어떤 선택을 해야할지 고려해볼 것 같습니다.. 부디 좋은 결정해셨으면 좋겠습니다..

웰뜨creator badge
24. 01. 28. 00:38

안녕하세요, 토고님 질문주셔서 감사합니다. 쌍둥이 아빠라니~ 너무 축하드려요!!! ㅎㅎ 분양권은 현재로 어떻게 처리할 수 없는 것이니 할 수 있는 것들을 해나가시면 될 것 같아요. 행복주택에서는 거주할 수 있을 때까지 거주하면서 투자공부 후 확신을 가지고 매수할 수 있는 물건이 있다면 매수할 것 같습니다. 이 때, 행복주택에 거주하지 못하면 나와서 세입자로 거주해야겠지요.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당장 결정이 필요하다면 자산가분들의 투자 코칭을 추천드립니다. :) 토고님 화이팅이에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