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준52기 부의 활주로에서 비행기 이6합니다. 목적지는 호두과자3거리입니다. 용감한조이] 4주차 강의후기

  • 24.01.30

안녕하세요 행복한 투자자 용감한 조이입니다!


벌써 실준반의 마지막 강의 후기라니... 1월을 열심히 알차게 보내야 겠다고 다짐했는데 벌써 4주차가 되었습니다.

마지막 강의라는게 아쉽지만 강의는 아껴들을수 없기에 얼른 완강열차를 타고 후기 작성하러 왔습니다.


1.현재 상황


나의 상태 " 모른다-안다"

사실 저번달에 캘린더를 보면 해야할일 중에 질문하기가 있었습니다. 열반스쿨 기초반을 혼자 들으면서 질문조차도 하지 못해 내 상태 진짜 심각하구나 라고 느꼈습니다. 모르는게 뭔지도 모르니 질문을 할 수도 없었던 것 입니다. 이번달에는 질문을 해야 겠다 생각했고 3번째 정규강의라고 머리에 착착 쌓이고 있었는지 질문거리도 하나씩 생겨갔습니다. 너나위님이 말씀해주신 8단계중에 저는 이제 '모른다'에서 '안다'로 넘어가는 단계로 생각하고 다음단계로 가기 위해 열심히 행하는 중입니다!


이번 임장에는 지도보랴 시세보랴 바빴는데 다음 임장때는 아파트를 보며 핸드폰을 하지 않고 그 생활권을 느끼며 '사람들이 이 집 살고 싶을까?'에 집중해 봐야겠습니다.



2. 잃지 않는 투자


"더 벌진 못하더라도 덜 위험한 것에 투자해서 목표를 이룰때까지 투자시장에 살아남기 위한 선택을 하는 투자 "


내가 현 상황에서 할 수 있는것과 없는것을 구분하여 할 수있는것에 초점을 두고 "철저하게 가격으로 보기"


PIR, 전세가율 구하는 방법 떠먹여주셨으니 잘 소화시켜 보겠습니다!



3. 내게 맞는 투자 : 가치성장투자 / 소액투자


지방 &서울 보고서 월 1회 ( 번갈아) 서울에 기준을 둬야하기때문에 꼭 번갈아보기

(너무 힘들거나 투자금 다 쓰면 서울 임장가기 : 대신 가서 뒷짐지고 보지말고)


마지막에 왜 울먹이시는거죠?!!! 저도 따라 울었습니다..

선생님이 되기로 마음먹고 다시 임장을 시작하셨다는 거에 눈물버튼 눌렸습니다...쿠롸잉쿠롸잉 또울어...


댓글


리윰
24. 02. 02. 16:13

따라울지마 조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집ㅇ ㅔ살고 싶을까? 잊지말긔요..💚

덤블도어
24. 02. 02. 16:22

쿠롸잉쿠롸잉 또울어... 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모른다 -> 안다로 넘어가는 단계에요 조이님 지금 우리 이단계는 영원하지 않을거에요~ 함께 퀀텀점프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