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안녕하세요 실준반 51기 [배운대로 4서 경제적 자유 ㅇ1루조] 밤쟁입니다.
이번주는 너나위님께서 실전 투자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투자의 기본에 대해서 강의해주셨습니다.
강의를 다 듣고나서 가장 중요하게 느낀 것은 스스로의 투자 실력에 대해 돌아 볼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저는 아직 '조금 안다' 수준밖엔 안되는 것 같네요...)
강의를 다 듣고나서,
내가 이 분야에서 모르는가 아는가? 알면 아는대로 하고 있는가? 그리고 실력을 쌓기 위해서 부단한 반복과 노력이 투입되고 있는가?
이 단순한 질문에 대한 정답을 사람들은 알면서도, 왜 지속해서 하지 못할까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모든것은 기필코 해내겠다는 마음 즉, 간절함의 차이이지 않을까, 그리고 그 간절한 마음을 유지하는 것은 지속적인 동기부여에서 오는 것이 아닐까라고 스스로 결론을 내려보았습니다.
지속적인 동기부여는 내가 의도적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롤모델(선배님들,튜터님들)또는 책에서도 나와 비슷했지만 성공했던 사람들을 찾아볼 수 있을 것 같고, 동료들과 함께하며 같이 성장하고 결과를 만들어 나갈때도 생길 것 같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저는 이번 실준반 한달동안 첫주부터 현재까지 점점 집중력을 잃어 가는 것 같습니다.
내가 투자공부를 시작했을때의 그 열정, 마음가짐은 어느새 현실과 타협하고, 점점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가려는 관성의 힘에 이끌려가고 있진 않는가?라는 반성도 했습니다.
글을 쓰면서 월부tv에서 너나위님께서 말씀하셨던 말이 생각났습니다. '노력을 해도 안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노력없이는 절대 성공할 수 없습니다.'
성과를 낼 수 있는지 없는지 불확실한 미래지만 저는 지금 공부하고 노력하는 이 시간들이 쌓이면 성공의 길로 갈 수 있다고 믿습니다.
저와 이 환경에서 공부하시고 투자하시는 모든분들이 시간과 노력을 투입한 만큼, 훨씬 더 큰 성과로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월급쟁이 투자자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밤쟁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