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찡찬해입니다.
2024년 1월이 벌써 다 지나갔습니다. 그리고 저의 첫 실전반 지투반도 끝이 났습니다.
후다닥 시간이 엄청나게 빠르게 흘렀다고 느끼는 1개월이었습니다. 그 어느때보다 치열하게 시간을 보내왔다고 느꼈습니다. 그만큼 전보다는 조금 이라도 더 성장한 기분이 드는 소중한 시간들이었습니다.
이번 5주차 강의는 지방투자실전반 실제로 수강생들의 질문에 대해 하나하나씩 진심으로 답해주시고 조언해주시는 강의였습니다. 마스터님의 답변들 하나하나가 너무 알찼고 배워갈게 많았으며 특히, 어떠한 마음가짐과 멘탈로 임해야하는지 너무나도 많이 배워가는 시간들이었습니다. 또한, 제가 잘못 생각했던 부분들에 관해 반성하는 소중한 시간들이었습니다.
4주차 강의
"지방투자 실전반분들이 궁금해 하는 것들"
단순 Q & A 시간이 아닌 각 질문에서 말씀해주시는 답변들에서 제가 생각하고 궁금했던 많은 부분들이 해결되었습니다. 이제 행동하기만 하면 되지 않아 싶습니다.
양질의 강의를 해주신 마스터님께 먼저 감사드립니다. :)
저는 이번 강의를 통해서 3가지 포인트를 선정하고 어떻게 느꼈으며 어떻게 적용하고 행할 것인지에 대해
생각해보았습니다.
꺠닫다01)
후순위 입지에서 선호도 떨어지는 단지에 대해 어떠한 생각으로 임해야하는지 배웠습니다.
처음 임장지 배정받고 분임을 돌면서 아쉬웠던 부분이 많다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1개월간 그 임장지에서 생각 이상으로 전보다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시켰습니다.
각 지역의 선호도가 어떻게 되는지 생각하는 과정과 어떠한 거주민들이 있는지 그리고 그 사람들이 어떠한 요소로 이사를하고 수요가 바뀌는지 등등... 어쩌면 기존 앞마당지역에서 생각해보지 못한것들을 더 심도있게 생각하면서
전임/매임을 하는 과정을 진행했습니다.
적용하다01)
이번 임장지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2월 강의에서 더 좋은 입지에서 더 좋은 생활권에서의 이해도를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연관성을 토대로 타지역 신축입주시에 변화될 부분도 생각해볼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번 2월에는 구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선호도가 어떤식으로 형성이 되었는지 생각해 볼 것이며
기존 앞마당 타지역구와 함께 생활권 선호도 요소를 확실히 파악하고 전체 시 지역의 생활권을 구분하고 선호도를 파악해보는 과정을 가지겠습니다. 내가 투자할만한 단지가 있는지 같은 가격대비 더 좋은 투자단지가 무엇인지 파단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꺠닫다02)
질문에서처럼 저 또한 투자 방향에대한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지방과 수도권 투자방향)
흑과백으로 지역을 구분하게 생각하고 고민 하는데 많은 시간을 들여왔던 제자신을 반성하게되었습니다.
제가 어떠한 상황에서 어떠한 투자자가 될 것이며 어떠한 방향성을 가질지를 빠르게 결단을 내려야 한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적용하다02)
고민에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도록 빠른 결단을 내리겠습니다.
그리고 그 결단이 상황에 맞게 유동된다는 생각으로 임하겠습니다.
과정에 집중하겠습니다. 그 과정에서 내 결단 결정에 확신을 가지고 임하겠습니다.
앞으로의 전략 계획을 생각해보겠습니다. 데드라인을 정하고 빠른 시일안에 결단을 내리고 2월 강의를 임하겠습니다.
꺠닫다03)
흐릿한 앞마당 보완에 대하여 항상 고민이 많았고 어찌 대처할지 궁금했습니다.
과거와 다르게 성장한 제 스스로가 다시 지나온 임장지를 되돌아가는 것이 꼭 옳은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던 방향성에 맞게 계속해서 전진해서 가고 새로운 임장지에서 새로운 인사이트를 만들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들었습니다. 지나온 임장지 앞마당을 채워가는 과정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적용하다03)
그동안 지나온 앞마당의 부족했던 부분들을 시세트래킹, 앞마당1page정리 등으로 시간이 날때마다 채워나가도록하겠습니다. 지나온 부분에 대한 아쉬웠던 임보를 채워넣으려고 하지는 않겠습니다.
다만 현재 성장을 했기에 그러한 경험으로 앞으로 나아갈 앞마당에 더 집중하여 앞마당을 완성시켜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채워넣지 못한 흐릿한 앞마당은 2개월내에 채워 나가도록 남는시간을 잘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전반적인 부분에 대한 양질의 답변을 해주시고 배워갈 포인트가 많았습니다.
특히, 어떠한 과정에서 생각해야할 부분은 더 중요한것! 더 핵심인것!에 집중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에 직접적인 영향이 끼치지 않을것인 부분에 고민하고 답을 찾으려는 것 보다는 나는 이 과정을 계속해서 해나갈 것이며 투자를 할 것이기에 그 부분에 집중하고 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는 것과 실제 그 길을 걷는 것은 다릅니다."
"직접 들어올려야 하는 무게가 있습니다."
지금의 고통을 덮는 더 큰 고통을 만나는 시기가 분명히 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때까지 몰입하고 멘탈잡고 그 벽을 이겨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행하는 것!
감사함을 느끼고 수용적인 태도로 받아들이고 행동하기 !
5주차 강의 감사드립니다.
지방투자 실전반이 끝났습니다.
소중한 시간 감사드립니다. 많이 배웠고 이 배운것들 잊지 않고 다음 임장지 앞으로 계속 적용해나가며 발전하겠습니다.
다음달에 가서 새로운 임장지에서는 이번달에 배운 BM 리스트를 행동해보도록 계획을 잘 세워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찡찬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