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계약부터 전세까지 실전투자 A to Z
양파링, 게리롱, 식빵파파, 주우이
안녕하세요. 월부학교 유치원생 (?)35기 122조 제이비니 입니다.
1강 방랑미쉘 강사님의 강의를 듣고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너나위님의 기초 강의 수강 후 (아,,, 후기를 안남겼네요..! ㅠㅠ; ) 좀 더 제대로 배워봐야겠다는 생각에 열중반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월중반 강의는 조원들끼리 모여서 임장을 가고 그거에 대해 토론을 하는 강의인 줄 알았어요.
독서하고 독서 모임을 한다는 말을 듣고 제가 강의를 잘못 결제 했나.. 싶었습니다.
그러나 방랑미쉘님의 강의를 듣고 그런 생각은 싹 사라졌습니다. 감사합니다.
[나에게 특히 와 닿았던 점]
방랑미쉘님이 첫 투자하셨을 때의 상황이 저와 굉장히 비슷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남편이 반대하셨다는 얘기도요.. ㅎㅎ
강의 마지막에 본인의 부동산 임장 첫 후기 남기신것들 부터 터닝포인트를 보여주셨는데 투자전의 제 모습과 많이 닮아 있었더라구요.
비슷한 상황이니 겁 먹지 말고 가르쳐주는 대로만 따라가보자! 라는 생각이 더 깊게 들었습니다 . 진심을 담아 응원하시는 모습에 눈물도 찔끔 났어요. 오프라인 강의에서 들었다면 일어나서 박수 쳤을꺼에요..!! (멋지다~ 미쉘님~ )
이 강의로 인해 뜬구름이라고 생각했던 나의 목표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용기가 생겼습니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저는 사실 현재 자본금으로 수도권투자를 생각했습니다. 경기도 이상은 나가본 적이 거의 없어서.. 여행으로 강원도 정도만 가 봤지 광역도시 조차도 가본적이 없었어요. 그러나 1-1강을 보니 확실히 현재 나의 위치가 보였습니다. 지방투자자로 시작해야겠다고요.
1-2 강의 지방투자를 굉장히 집중해서 들었으며, 초보의 기준에서 어디 먼저 임장을 해야할 지 머릿속에 그려보았습니다. 한달 1곳의 앞마당을 만들어야겠다는 투지가 불타올라 오늘은 임장노트를 만들었어요 ㅎㅎ
하락/보합장인 현재 시기가 초보 투자자인 저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조건으로 와 닿았습니다. 말씀해 주신대로 서두르지 않고 충분히 투자 연습 시간을 확보하여 더 나은 의사 결정으로 꾸준히 앞마당을 넓혀 가면서 잃지 않는 지방투자를 나도 할 수 있겠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번 달 안에 광역시 한곳을 임장해 볼 예정입니다. 우선은 가까운 대전 부터 가보려고 해요. 가르쳐주신 기준대로 맞춰서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월부학교 졸업생이 되는 그날까지.. 화이팅!
댓글
제이비니님! 꼭 열심히 투자공부 하셔서 남편분이 수고했다고 말씀해 주시는 날이 오길 응원합니다 !! 열중 목표로 작성하셨던 것 중 임장노트 첫페이지 작성하기 달성이 머지 않았네용! 임장 응원드리고 독서와 강의를 우선순위로 두는 거 잊지 마시길 부탁드릴게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