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소액으로 돈버는 황금루트 3곳 [오픈알림시 3만원쿠폰]
제주바다, 게리롱, 식빵파파
오랜만의 지방투자 기초반 강의후기 입니다.
강의를 단단히 마음먹고 준비하며 모든 걸 쏟아부으신 듯한 제주바다님 감사드립니다^^
갈수록 강의력도 좋아지셔서 너무 감사해요!!!
<1차시>
깨
- 더 이상의 고민은 사치다. 가진 게 소액이라면, 지방투자 지금 시작하면 된다.
- 시장 분위기가 안 좋아질수록 우리같은 투자자에게는 더 기회다. 나에게 맞는 가격과 조건을 가진 물건을 찾을 수 있다는 말이다.
- 저가치가 아닌 이상, 아파트는 기본적으로 수요가 많아 매도에 대한 걱정을 덜어도 괜찮다. 싸게 내놓으면 팔린다. 오히려 나의 편견 때문에 소중한 기회를 놓칠까를 걱정하라.
- 지방투자든 서울투자든 어차피 돈과 시간은 써야한다. 눈 앞의 작은 효율을 따지기보단, 그래서 지금 내가 뭘 하는게 맞는건지 눈을 크게 뜨고 행동해야 한다. 조금만 깎아도 임장 비용은 그냥 벌 수 있다.
적
- 수도권이냐 지방이냐 그만 고민하고 이젠 씨앗을 심는다.
- 환금성을 걱정할 시간에 더 수요가 있는 단지를 싸게 살 수 있는 실력을 키운다.
- 결과를 내지 못할까 생각하지말고 결과를 낼수 있도록 독강임투 한다.
<5차시>
깨
- A,B지역은 참 고소득자가 많은 도시다. 즉, 높은 집값과 임대료를 부담할 수 있다는 뜻이다.
- 고소득자가 많으면 그 지역의 집값 상단이 높은 피라미드를 쌓을 수 있다는 뜻이라서 플러스 요인일 뿐이며, 저소득자 비율이 많다고해서 투자할 가치가 없다는 것은 아예 틀렸다. 그만큼 그외의 소득이 받쳐주는 도시라면.
- 모든 게 다 좋으면 당연하게도 투자하기 좋을 수 없다. 어딘가는 아쉬운 부분이 있다.
적
- 딱 들어맞는 완벽한 투자를 기대하며 그저 기다리기보단, 리스크가 조금은 있더라도 가치가 있으며 싸고 내가 감당 가능하다는 확신이 든다면 투자하면 된다.
<6차시>
깨
- 지금 시장은 충분히 네고하며 나한테 맞는 조건의 물건을 찾을 수 있는 시장이다.
- 다른 물건(상급지)보다 생각처럼 빨리 안 오르니까 파는 물건도 많다. 거기 기회가 있다.
- 입지독점성이 떨어지는 B지역의 경우, 덜 선호하는 신축이 좋은 입지 구축보다 투자하기 좋다(연식>입지).
적
- 남들도 힘들어하고 불안해하는 지금 더 적극적으로 임장 다니고 물건을 털어야 한다. 반드시 그렇게 해야 나한테 잘 맞는 물건을 찾을 수 있다.
<7차시>
깨
- 소액 지방투자 6채만 잘해도 순자산 10억 쌓을 수 있다.
- 앞마당 10개 이상이면 하루에 임보를 7장 이상씩 써야한다.
- 힘들고, 내가 그만하고 싶을 때가 남들도 같이 그만두고 싶어하는 변곡점이다. 바로 그때 한발 더 나아가야 한다.
자모님 1000만원 특강에서도 그런 순간이 올때 꿋꿋이 서 있다가 나아가고 버티며 서 있다가 나아갔다고 하셨다.
너바나님도 나부맞에서 투자공부 초반 3년간 헛발질을 했지만, 비가오나 눈이오나 정말 묵묵하게 내가 해야할 일을 해나갔다고 하셨다. 월부의 수많은 선배 투자자들이 다 이 과정을 거쳐왔다. 나는 그 길을 뒤에서 따라갈 뿐이다.
오늘 강의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지 싶다. 중요한 것은 포기하지 않고 한발 더 나아가는 것!!!
적
-하루에 집중할 수 있는 덩어리 시간을 확보해야 한다. 임보 1장당 10분~15분만에 쓸 수 있도록 능숙해져야 한다.
-힘들면 조금 쉬어가도 된다. 다만 버티되 다시 나아가야 한다. 그런 순간이 찾아올 때마다 보란듯이 이겨내면서 말이다. 나는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
재테크, 남들은 어떻게 할까? 3초 가입하고, 후기를 이어서 보세요.
35만명이 월부에서 재테크를 시작했습니다. 월급쟁이들의 재테크 경험담을 들어보세요.
댓글 4
태후님 강의 듣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
와~ 각 차시별로 이렇게 깨,적을 작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ㅎㅎ 잘봤습니다! 1주차도 고생하셨습니다! 2주차도 화이팅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