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내집마련
용용맘맘맘, 너나위,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
무엇이든 할 수 있고 무엇이든 하고 싶은 다하리입니다.
2024년 시작을 내집마련 기초반 수강으로 해서 연이어 중급반을 듣고 있습니다.
내집마련 기초반 수업이 너무 좋았던 이유로 중급반까지 이어졌는데요.
1주차 강의를 들으며 정말 신청하길 잘했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았습니다.
저의 이번 수강은 너무 듣고 싶어 신청했지만 유리공(집)을 지키기 어려울 거 같은 상황에 놓이게 되자 취소를 할뻔했던 강의였습니다.
그래서 1:1 상담을 했었고 그곳에서 도움되는 글도 추천해 주셨고 취소없이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가능했냐구요? 배우자와 절충안을 제안했습니다.
계속해온 조장 신청을 하지 않기로요...ㅠㅠ
너무 아쉬운 선택이었지만 그래도 이렇게 해서라도 저는 강의를 계속 듣고 싶었고 월부에서 살아 남고 싶었으니까요.
오랜만에 조원들로 함께 하게 되어 그 나름 만족합니다~ ^^ (아쉽기도 하지만 유리공도 소중하니까요~~)
서두가 길었습니다. ^^; 이제 저의 1주차 강의 후기를 올리겠습니다.
첫번째, 너나위님께서 내집마련 기초반 수업에 대한 전반적인 정리를 싸~~악 해주셨습니다.
물론 저는 들었던 수업이라서 다시 한번 더 꼼꼼히 정리가 되어 좋았습니다.
처음 내마중급반을 들으시는 분들도 아.. 이런거구나 알 정도로 잘 풀어서 해주셨어요~
아직 내마기초반 수업을 듣는 기간이 닫히지 않아서 다시 한번 보며 정리를 했습니다.
중간에 이렇게 수업은 끝났지만 복습기간이 있다는 것이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두번째, 자산을 불리는 방법은 각자의 상황별 예시를 들어 주시면서 어떻게 하는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지 알려주셨어요~
세번째, 거주와 투자를 분리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주셨습니다~ 자세한 단지를 들면서 얘기해 주시니 눈에 쏙쏙, 귀에 콕콕 박혔어요~
네번째, 어떻게 하면 현명하게 할 수 있을까? 예를 들어주신 너나위님의 어머니와 친구분들의 사례는 단순히 하나의 사례로 끝나는 것은 아니었어요. 저부터도 비슷한 상황이었거든요.
4강의 강의를 들으면서 제가 든 생각은 강의로 끝나는게 아닌 행동 할 때이다.
내마기초반에서 어느 누구도 제대로 물건을 사거나 하는게 별로 없었다며 얘기하시는 너나위님 얘기를 듣고 (물론 저도 그중 1명) 이번 3주차 강의는 꼭 행동하는 강의로 만들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내마기에서 강의는 조장으로서 처음 월부에 입성하는 조원분들을 돕는 것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다면 이번 내마중에서는 저의 1호기(?)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시간으로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물론 우리 유리공(?)도 잘 지키면서요~ ^^
너나위님께서 만들어주신다는 그 자료!!
저희 동네부터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그리고 행동 또 행동하겠습니다.
진심을 다해 강의 자료를 만드시고 입에 떠 먹여주신 너나위님~ 감사드립니다.
이 감사함에 보답하는건 행동이라 생각합니다.
행동하는 3주 보내겠습니다~~ ^0^
2주차 새벽보기님 강의도 기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