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동생의 권유로 1월에 실전준비반을 수강하고 인천광역시 연수구를 앞마당으로 만들려고 했으나 수박 겉핥기에도 미치치 못했다.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강의를 1달 쉬며 복습을 하고 연수구를 완전한 앞마당으로 만들지... 아니면 계속 강의를 들을지 고민을 했다. 그런데 개인적인 사정 상 3월보다는 2월에 강의를 듣는게 시간의 여유가 더 많아 강의를 듣기로 결정했다.
지방투자 기초반 설명회와 실준반 마지막 너나위님의 강의를 듣고 지방투자 기초반을 듣기로 결정했다. 나처럼 투자금이 없거나 적은 사람은 지방에서 투자해서 돈을 굴려 수도권 투자를 하는게 옳은 방법이라고 했다.
강의 초반 소액의 투자금으로 지방을 가야하는지 아니면 3년 모아 수도권을 가야하는지 내가 혼자 엄청 고민했던 내용에 대한 답을 해주셔서 너무 놀랐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같은 고민을 하나보다. 그리고 하나 더... 지방 투자 너무 힘들 것 같은데 힘들기만 하고 투자를 못하면 어떻하나?에 대한 고민에 대한 해답도 주셨다.
2024년 2월은 소액으로 투자해서 1억 자본소득을 만드는 투자를 시작하는 한 달이다. 돈을 모아서 투자를 할 수도 있지만 지금부터 심어야 2년, 3년 뒤에 결과가 나온다. 돈을 모은 후 3년 뒤에는 심을 수 있을지 없을지 알수 없다고 하셨다. 계속 고민했던 내용에 대한 해답을 얻을 수 있어 너무 유익했다.
투자는 내가 아니라 그 지역에 사는 사람들이 뭘 좋아하는지를 알아야 한다. 이게 가장 중요하고 이게 지역 분석이다.
그 후 지방 투자에 대한 기준과 A, B 지역에 대한 분석을 해주셨다.
A지역: 1등지 구축, 학군에 대한 수요가 있으므로 투자해도 OK
B지역: 1등지 구축보다 하급지 연식 좋은 것에 투자 OK, 구축 투자하지 말 것
A, B 지역의 강의를 들으며 빨리 그 지역으로 달려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B 지역은 나이 임장지여서 집중도가 더 높았다.
지방 투자를 할 때 공급이 매우 중요하고 교재 140쪽과 같이 공급을 년도별, 월별, 지역별로 다 살피고 투자해야한다고 하셨다. 제주바다님은 이걸 안하고는 투자하지 않는다고 하셨다. 이 장표를 바탕으로 매입, 보유, 매도 시점을 주의해서 잘 결정해야 한다고... 앞으로 투자할 때 나도 꼭 공급을 자세히 살피고 투자해야겠다.
<BM>
지방 투자시 교재 140쪽과 같이 공급에 대해 꼭 살핀 후 매입, 보유시 재계약, 매도 시점 잘 살피기
공부하고 지방에 6,7채 투자하면 10억 달성할 수 있다.
지금은 공부만 하고 있을 때가 아니라 심을 때다. 심어야 열매를 맺는다. 올 해 꼭 1채 투자하자.
댓글
부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