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권 전매 하려는데
매도자가 계약금만 내고 중도금과 잔금은 대출안받고 연체중이라더라구요ㅜㅜ
이럴경우 중도금과 잔금은 시행사로 내는게 맞나요??
댓글 0
기제이 : 안녕하세요 퐁이마더님 분양권 전매시 중도금이 연체중이시라면 혹시 연체이자가 발생했을 수도 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 확인을 해보시면 좋을것 같구요 연체이자에 대해서는 누가 부담을 할지 협의를 해야될 것 같습니다. 매도자가 계약금만 납부한 상태이기 때문에 분양권을 매수하고 명의 이전 후에는 절차에 맞춰서 중도금과 잔금은 퐁이마더님께서 납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내꿈찾 : 퐁이마더님 분양권 매수에 대해서 질문주셨는데요 중도금과 잔금 및 연체이자는 시행사에 납부해야하는데 분양공고를 한번 더 확인해보시고 해당시행사에 문의해보시는게 가장 정확할 것 같고요, 그 전에 중도금 연체가 있을경우 건설 업체에서 계약서 명의 변경 승인을 안해줄 수 도 있기 때문에 이부분을 필수적으로 확인하시고 계약금 넣으시길 바랍니다
티티윤 : 퐁이마더님 안녕하세요 티티윤입니다. 분양권 매수시 중도금과 잔금은 은행에 납부해야 합니다. 부동산 사장님과 함께 분양공고나 해당시행사에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호재라이언 : 안녕하세요, 분양권 전매를 알아보시는 것 같습니다. 중도금과 잔금은 시행사와 연계되어 있는 은행계좌로 입금하시면 됩니다. 먼저 퐁이마더님이 중도금 승계에 이상이 없는지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분양권 전매는 매매계약이 아닌 권리의무승계 계약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그 전이 중도금, 잔금, 중도금연체이자에 대해 부동산사장님과 협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빈세니 : 안녕하세요 퐁이마더님, 분양권 전매시 중도금과 잔금 대출 연체이자에 대해서는 부동산 사장님과 매도인 또는 매수인이 내는지를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말씀하신대로 시행사에 납부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