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느낀 점) 강의 2개를 지방 임장을 한 번 해보고 강의를 보니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가 사는 지역 앞마당 만들기도 쉬운 일이 아닌데 얼마나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였을지, 명절에도 임장을 나갈 정도로 열정을 다했으니 월간게리롱을 그렇게 많이 발행할 수 있었겠죠. 매일 2시간은 꼭 투자공부에 시간을 들이자 목표를 잡았지만 그게 안되는 날도 많은데 정신차려야겠구나 싶었습니다. 특히 명절을 지나면서 흐름이 좀 끊겼는데 목실감 시작하고 수험생처럼 효율적인 시간 관리에 더 신경써야겠습니다.
(배운 점) ‘저가치, 저평가’에 대해 이제 조금 개념을 잡은 것 같습니다. 저가치는 저렴하고 나한테 필요가 없다, 혹은 내가 원하지 않는 물건일 경우로 정리했는데 이걸 아파트에 대입할 때 제대로 판단을 할 수 있을지는 아직 자신이 없지만, 앞마당 많이 만들고 많은 사례를 접하면 확실해지겠죠. 또한 지역분석을 미리 다 해주셔서 그 지역을 다 본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임장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실천할 점) 이렇게 미리 다 학습했으니, 올봄에는 꼭 앞마당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강의 보면서 배운 지역은 많은데 아직 못 가 본 데가 많아서 늘 마음만 급하네요. 서울도 아직 많이 남았는데, 지방 임장해야 할 리스트도 이렇게 쌓여만 가고...한 달에 1개씩 목표로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현재의 제 꿈을 좀 더 구체적으로 월/분기/연간으로 나눠서 작은 것들을 이뤄가면서 큰 꿈을 완성하도록 만들어 보려구요. 이번 주는 제 꿈을 다시 설정하는 한 주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