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일정 때문에 3개월전에 읽었던 원씽의 기억을 되살리며 발제문을 중심으로 독서후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 투자 공부에 있어 나의 원씽 : 월간 계획을 세우고 하루하루 달성여부 체크하기. 서울로의 전보를 준비하고 결혼을 준비하기 시작하면서 최근에 깨닳은 사실은 아무리 바빠도 투자를 손에서 놓지 말자 인 것 같습니다. 월간 투자계획을 세우고 달성도를 체크하는 원씽을 설정함으로써 아무리 바쁜 일상 속에서도 투자 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는 원동력을 만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 보완할 사항 : 원씽을 달성하기 위해 나의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주변 환경이 변함에 따라서 원씽을 달성하지 못하는 핑계를 많이 만들게 되는 것 같습니다. 환경이 바뀌어도 내가 무조건 투자공부를 하는 시간인 "아침시간"을 설정함으로써 꾸준히, 최선을 다하려고 합니다. 다만, 아직까지도 아침에 일어나기가 힘들 때가 많아서 다시 처음부터 조금조금씩 기상시간을 당겨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 앞으로의 나의 투자 환경 셋팅방법 : 앞서 말한 두 가지 모두 나의 투자를 건강하게 이어나갈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만 조금 더 구체적이고 가시적인 환경 세팅을 생각해보면 '24년 올해에 1호기를 투자하는 것입니다(반드시). 우리들이 쏟았던 시간과 노력들이 실제 1호기라는 결과물로 치환이 되면(첫 투자만큼 향후에 얼마만큼의 수익률이 달성될지는 모르겠지만) 투자 생활을 이어나가고 더욱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엄청난 원동력이 될 것 같습니다. 올해 꼭 투자를 해봄으로써 투자 환경 세팅을 해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