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투자공부에 있어, 생각하는 ‘원씽’과 그것을 ‘원씽’으로 선정한 이유?
원씽 : 24년 12월까지 1호기 마련
이유 : 출산, 육아하면 더욱 1호기 투자가 어려울 것 같아서 그 전에 초석을 다지고, 무엇보다도 실전을 통해 투자에 필요한 더 많은 경험을 하고 배우고 싶다.
- 적어도 앞마당 5개는 만들어야 제대로 된 비교 평가 가능함
-> 원씽을 제대로 이해했다면?
나의 원씽 : 나와 내 사람들이 행복한 직장인 투자자
이유 : 결국엔 행복하려고 투자를 하는 것이고, 그러기 위해서는 사람들과 경제적 자유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
2.자신이 잘 하고 있는 것과 부족한 것?
1)잘하고 있는 것 : 끊임 없이 최적의 길을 찾으려 노력한다.
: 분위기 임장, 단지 임장할 때 처음 해보는 거라서 잘 못 하겠다. 이런 마음보다는 일단 부딪혀 보자는 마음 갖기 + 월부 카페, 커뮤니티에서 선배님들의 어깨 빌리기 (과제에 필요한 사전 정보, 과제 BM 미리해보기)
2) 부족한 것 : 자신만의 단 하나를 달성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 하고 있다고 기꺼이 책임질 수 있어야 한다.
: 1호기 마련을 위해 현재 월부에 몰입하고 있지 못하며, 일주일에 20시간도 실천하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계속 습관 트래킹하고, 환경에 나를 있게 하면서 중심에서 벗어나도 계속 그 중심으로 나를 돌려놓으려고 하고 있다. (스터디카페, 아침 운동, 책 갖고 다니기 등)
3. 집중하는 환경과 시간
: 스터디 카페 등록 / 사물함에 폰 놔두기 / 휴대폰 잠금 어플 설치하기
4. 꿈꾸는 삶
: 아들, 딸이 초등학교에 입학하면 회사 그만두고 입학식에 같이 손잡고 가기.
: 월부 튜터, 선배가 되어 글로, 모임으로 나눔 실천하는 GIVER 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