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 버는 독서 모임 러키제이] 결국해내는 사람들의원칙 - 독서 후기

  • 24.02.19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저자 및 출판사 : 앨런 피즈, 바바라 피즈

읽은 날짜 :  2024.02.05~2024.02.19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목표    #계획&데드라인  #실행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9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앨런 피즈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권위자이자 인간행동 전문가 부부. 보디랭귀지에 대한 연구가 전무하던 1970년대부터 몸짓 언어의 비밀을 파헤쳤다. 《당신은 이미 읽혔다》는 그들의 30년 연구가 집대성된 완결판으로 2006년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에 올랐고 전 세계에 번역·출판되어 500만 부 이상 팔리며 몸짓 언어의 독보적인 바이블로 자리 잡았다.

앨런 피즈는 여러 정부와 다국적 기업을 대상으로 트레이닝 코스와 세미나를 실시하는 ‘피즈 인터내셔널’의 CEO이며 바바라 피즈는 작가로서 남편 앨런 피즈와의 공동 집필을 해왔다. 이는 남녀의 심리를 대할 때 강점으로 작용해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만들어내고 있다. 이들이 집필한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말을 듣지 않는 남자, 지도를 읽지 못하는 여자》, 《질문이 답이다》 등은 100여 개국에서 2700만 부 이상 판매되었으며 TV시리즈, 연극, 영화로도 제작되어 1억 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소개되었다. 피즈 부부는 지금도 세계 곳곳을 누비며 동기 부여, 리더십에 관한 강연, 교육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며 집필 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바바라 피즈

앨런 피즈와 바바라 피즈는 관계학 분야에서 가장 성공한 작가다. 이들 부부의 책은 100여 개국에서 2,700만 부 이상 판매되었으며 TV시리즈, 연극, 영화로도 제작되어 1억 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소개되었다. 바바라 피즈는 소통과 동기 부여, 리더십에 관한 저술과 강연, 교육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며 앨런 피즈는 보디랭귀지 분야의 전문가로 이미지 컨설턴트, 의사소통과 성공법에 대한 강연과 집필활동을 해오고 있다. 베스트셀러로 《말을 듣지 않는 남자, 지도를 읽지 못하는 여자Why Men Don’t Listen & Women Can’t Read Maps》, 《질문이 답이다Questions are the Answers》, 《당신은 이미 읽혔다The Definitive Book of Body Language》 등이 있다.


‘생각의 힘’에 대한 강조는 이미 여러 책을 통해 접해 온 주장이다. 그러나 성공한 몇몇 이들의 주장과 생각은 그들의 것이지 우리의 것이 아니다. 비루한 현실 속에서 우리는 ‘생각하는 대로 이루어진다’라는 말이 주는 용기 이면에 있는 ‘간절히 원하면 우주의 기운이 나서 도와준다’는 식의 무조건적 신념에 코웃음 칠지 모른다.


인생이 정말 내가 생각하는 대로, 원하는 대로 될 수 있다면 지금의 이 현실은 무엇이란 말인가! 수많은 실패자들은 마음에 실패를 품어서 실패했단 말인가? 생각의 힘을 강조하는 주장과 더불어 늘 재기되는 이런 의문들은 냉소로 귀결된다.


그런데 이 책의 저자 앨런 피즈와 바바라 피즈는 이런 우리의 생각을 읽었다! 그래서 가장 먼저 “우리 뇌가 가동하는 기막힌 소원성취 시스템”으로서의 망상활성계에 대해 설명한다. 성공철학의 대부라 할 수 있는 나폴레온 힐이 우리의 “마음이 무엇을 품고 무엇을 믿든 몸이 그것을 현실로 이룬다”라는 말을 했을 때, 그 믿음을 증명해 줄 의학기술이 없었다. 그러나 이제 현대 의학은 뇌 스캔 장치로 힐이 말한 것의 진위를 과학적으로 따져볼 수 있게 해 준다.


성취, 목표 설정, 자기 충족적 예언, 기도의 힘, 끌어당김의 법칙 같은 정신작용이 과학의 영역으로 들어왔다. 우리 뇌는 자아와 인격 형성뿐 아니라 인생의 성공과 실패에도 깊이 관여한다. 그러므로 현재 어떤 상태에 있든 나의 미래만은 내 뜻대로, 내 힘을 통해 성공적으로 꾸리고 싶다면 ‘과학적’ 견지에서 우리 뇌의 작동 방식을 알아보는 것이 유용할 것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본1]

사람들의 성취하는 삶을 살지 못하는 것은 '무엇을'보다 '어떻게'에만 골몰할기 때문이다. 성공으로 가는 길에서 가장 결정적인 단계는 '무엇을'을 결정하는 단계다. 나는 무엇을 원하는 사람인지,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부터 알아야 한다. 목표를 정하면 방법이 사방에서 나타난다.

깨1]

'무엇을'이라는 것에 대해 먼저 심도있게 고민하자. 질문에 답이 있다.

적1]

배우자와 편안하고 행복한 삶을 살고 싶다. 그러기 위해서는 최소한에 필요한 돈이 있어야 한다.

직장인 벌이만으로는 윤택하게 살기 어렵다. 따라서 재테크를 해야하고 나는 월부재테크 방식을 선택했다.

월부강의에서 행동론적인 내용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방법을 공유해준다. 그것에 대해 데드라인을 설정하고 수행과 복기 그리고 다시 수행과 복기, 이와같이 지속해서 반복을 해나간다.



본2]

긍정형 기대사항은 RAS가 긍정적 행동 정보를 찾고 부정적 행동 정보는 차단하게 하는 자동 명령어가 된다. 내가 내 현실을 능동적으로 만들 수 있다는 뜻이다.

적2]

현실에서 안좋은 생각이 들더라도 의식적으로 긍정형으로 바꾼다. 내가 할 수 있는 일, 내가 할 일에 대해 긍정적으로 언급하자. 말이 씨가 된다.



본3]

성공한 인생을 사는 사람들에게는 생각을 쓰고 아이디어에 우선순위를 매기는 버릇이 있다. 생각이 종이에 글로 구체화되는 순간, RAS가 원하는 것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답을 찾기 시작한다.(...)평가하지 말자. 재단하지 말자. 그저 종이에 쓰자.(...)한번 목록을 만들었다고 끝이 아니다. 계속해서 항목을 더해 가자.

적3]

손으로 확언과 목표를 적는다. 중요한것/시급한것/덜중요한것/덜시급한것 4사분면으로 일의 중요도에 따라 처리를 한다.



본4]

목표를 물리적으로 실현하기에 앞서 심리적으로 실현해야 한다. 반드시 그래야 한다. 마음속부터 장벽을 쌓지 말자. 자기가 스스로 만든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오늘부터 입에서 부정형 문장이 나올 때마다 긍정형으로 고쳐 말하자. 시각화는 특정 자질과 능력의 발현에 필요한 뇌 신경회로를 강화한다. (...)시각화와 확언은 내 성공을 막는 장벽을 부순다. 내 창의성을 죄는 굴레를 풀고, 사용하지 않았던 잠재력을 터뜨린다.

적4]

시각화와 확언을 활용해 열정 수위를 유지하고, 시간을 투자해 성공에 유리한 습관을 기르자.



본4]

성공한 사람들의 버릇을 의도적으로 배우자.그것이 내가 원하는 성공으로 나를 이끈다.

적4]

월부 멘토/튜터님들이 행하는 것들을 의도적으로 배운다. 칼럼/실전경험담 내용을 필사하여 내것으로 만든다.



본5]

목표를 세우고 데드라인을 갖춘 계획을 짰다면, 남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든 주저 없이 첫걸음을 떼자, 비판을 두려워하지 말자. 비판을 피하는 유일한 방법은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아무것도 되지 않는 것이다.

적5]

목표를 수치화하면 데드라인까지 정하자.



본6]

지금의 친구들과 계속 어울리면 내가 기대할 수 있는 달성치는 언제가지나 그 무리의 평균치에 불과하다. 친구들의 평균이 되고 싶지 않다면,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자. 그렇다고 사람들을 배척할 필요는 없다.



본7]

그만두고 싶을 때는 내가 쓴 목표 목록을 다시 읽고 원하는 결과만 생각한다. 일단 보이는 데까지 가자. 거기 도착하면 더 멀리까지 볼 수 있다. 출발점에서 보이지 않았던 것들이 보인다.



본8]

성공을 향한 여정에 유리한 습관을 새로 들이고, 긍정적 확언을 개발하고, 시각화를 활용한다. 도중에 어떤 상황을 만나도 유머를 잃지 않는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000 (전자책인 경우 전자책이라고 작성 부탁드립니다😊)

:

PG306]

목표를 쪼개고 데드라인을 잡는다.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돈 버는 뇌, 못 버는 뇌



댓글


러키제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