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 버는 독서 모임] 결국해내는 사람들의원칙 - 독서 후기

  • 24.02.20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앨런 피즈, 바바라 피즈

저자 및 출판사 : 앨런 피즈, 바바라 피즈

읽은 날짜 : 2024.01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1. RAS - 목표로 가게끔 하는 GPS
  2. 작은 목표
  3. 꾸준함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8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바바라 피즈와 앨런 피즈는 부부이고, 남녀 간 심리에 주목한 책들을 많이 집필했다.

이 책은 막연하게 느껴질 수 있는 끌어당김의 법칙을뇌과학, RAS라는 망상활성계를 통해 설명하고 있다.


 

2. 내용 및 줄거리

  RAS는 망상활성계로, 뇌의 GPS다. 외부 환경을 스캔해서 기존 개념에 맞는 패턴을 찾아주기 때문에

일단 목표와 목적이 생기면 RAS가 연결된 정보를 선별하게 된다. 그래서 어떻게가 아니라 무엇을 원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하고 이것을 꼭 구체화시켜서 써봐야 한다. 그래서 어떤 목표를 최상위로 올릴 것인지 우선순위를 정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우선순위를 정할 때에는 목표를 최대한 잘게 쪼개는 것이 좋다. 맨 위 계단이 아니라 앞에 있는 계단을 잘 오르기만 하면 된다.

할 수 없다고 말하거나 생각하지 않아야 한다. 진심으로 할 수 있다고 믿어야 한다. 그리고 감정을 좋게 유지해야 한다. 감정은 펩티드라는 물리적 존재로 실체한다. 웃으면 복이 온다는 말은 근거 있는 말이다.

모든 일은 확률 게임이기 때문에 이 모든 것이 한 두번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머물 수 있도록 관리해야 한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걱정이나 고민은 뇌에게 맡기고 나는 일단 가볍고 작게 시작할 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특히 아래 문구가 인상적이였습니다.


“데드라인을 정할 때, 스타트라인을 겸한다. 딱 좋은 때는 없으니 지금 바로 시작한다.”

“물 한 잔을 놓고 고민하지 않는다. 물을 마셔버린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1.  : 효율적으로 목표를 세우고 덜 힘들이고 이룰 수 있는 RAS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 연말연시에 읽기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 ‘내 인생의 최고 결정자는 나’라는 부분에서 고등학교 때 문학 선생님의 말이 떠올랐습니다. ‘두번째 화살에는 맞지 말라.’ 불교 격언인 것 같은데 어떤 일이 나에게 왔을 때 그것에 집착하고 고통에 밀어넣는 것은 나이기 때문에 그냥 놓아주라는 것. 내 탓이 아닌 일로 나 스스로를 힘들게 하지 말라는 뜻이였습니다.
  3. 최고의 성과자에게 중요한 것은 성과 자체가 아니라 꾸준한 실천이라는 부분이 와닿았습니다.
  4. 감정 변화에 대한 글 중에 가장 마음에 들었던 책입니다. 감정에 따라 분비되는 펩티드가 달라지고, 고속통신망으로 퍼진다는 부분을 읽으면서 매커니즘을 알면 잘 조율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명상을 하는 이유. 부정적인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면을 보는 것은 책에서 표현한 것처럼 정말 내공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000 (전자책인 경우 전자책이라고 작성 부탁드립니다😊)


: “미루기, 자기 부정, 불평불만이 습관인 것처럼 열정, 자기 존중, 결의, 자신감도 습관이다. 긍정적인 사고방식도 부정적인 사고방식도 모두 습관이다.” (9. 버릇바꾸기)

  1. 부정적인 사고방식을 긍정적인 사고 방식으로 바꾸는 나만의 방법이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전자책)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원씽. 큰 목표를 작은 목표로 잘개 쪼개어서 하나씩 해낸다는 메시지가 비슷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책으로 목표를 정하고, 하나씩 뽀개는 단계에서 원씽을 읽으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7. 조편성 구글폼 제출하기

https://forms.gle/QZzdZCq8WeaZD5q86



댓글


나숲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