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의 저자이신 박상배 작가님은 안경원을 운영하신다.
책을 어떻게 읽는지 최대의 성과를 이끌어내어 삶을 바꾸는 가장 확실한 독서법으로 자신의 삶도 평범한 직장인에서 억대 연봉의 독서컨설턴트로 거듭났다.
성과를 내는 3단계 독서법 본깨적으로 내 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이 책은 2024년 시작하면서 단연 최고의 책이 아닐까싶다.
책을 읽기는 하는데 자꾸 까먹고 생각이 나지 않아 답답하던 차에 이 책을 운명처럼 만나게 될 줄이야..
월부 열중반을 들으면서 만난 이 운명 같은 책은 주변에도 널리 알리고 싶을 정도의 책임이 분명하다.
불안할수록 책을 더 많이 읽고 주변 사람들과 고민을 나누었다던 작가님은 과거 내가 불안할수록 미라클 모닝으로 하루를 시작하려는 마음과 방법은 다르지만 같은 것 같다.
나 역시 책을 읽고 난 후 변화하는 주체가 나였는데 그 당시 미라클 모닝을 하지 않고 좋은 동료들과 책을 읽지 않았다면 지금의 나는 없고 다람쥐 챗바퀴 돌듯이 생활했을 것 같아 생각하기도 싫고 아찔하기 그지없다.
스펙 대신 책읽기, 그리고 스스로의 삶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는 주도성!! 이것이 바로 혼수로 좋은 책상을 사야하는 이유다^^ 내년 입주하는 아파트에 이사가면 나만의 서재를 마련할 것이다.
이 책은 생각을 실천으로 이어지게 해주는 책이다. 어떤 책이든지 내 삶에 적용을 시켜야지 정말 읽었다고 생각이 들고 나 역시 실행으로 행하였기에 마인드가 많이 달라진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책만큼 사람을 크게 변화시킬 수 있는 것도 드물기에 책읽기는 그 자체로도 훌륭한 교육이며 자기계발의 필수이다. 스스로를 변화, 발전시키지 못하는 사람은 시간이 지날수록 직장에서 도태되기 쉽기에 자기계발은 곧 생존과 직결되어 있다라는 말에 극 공감을 한다.
책 읽기가 아니였다면 매너리즘에 빠지기 쉬웠겠지라는 생각을 매일 하면서 나를 잡아주는 것이 책 읽기라 더욱 놓을 수 없어 바쁜 시즌에도 짬내서 읽는 이유이다.
책은 읽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자신의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해법을 찾고 실제로 삶을 변화시켰는지가 중요하다 그래서 책을 읽으면 인생의 방황을 멈출 수 있고 내가 읽는 책읽기가 후대에 물려주면서 나의 삶을 바꾸면서 후대의 삶도 바뀔 수 있다는 점에 본깨적을 읽으면서 내가 감명을 받을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읽는다해서 끝나는 것이 아니다. 삶을 변화 시키려면 보고 깨닫고 적용할 것을 정리해야한다.
핵심을 제대로 보고(본 것), 그것을 나의 언어로 확대 재생산하여 깨닫고(깨달은 것), 내 삶에 적용하는 것(적용할 것) 그것이 바로 책 읽기인 것이다.
깨달음은 변화의 시작이다.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 깨달은 것을 현실로 만들어 주는 '적'은 구체적일수록 실현 가능성이 높아진다.
삶을 바꾼다는 것은 오랫동안 나를 지배해온 생각과 습관을 바꾸는 것과도 같다. 생각과 습관은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한 번 몸에 배면 어지간한 노력으로는 바꾸기 어렵기에 나를 둘러싼 단단한 껍질부터 깨야 한다.
오랜 세월에 걸쳐 굳어진 고정관념과 습관으로 단단해진 껍질을 깨지 않으면 삶을 바꿀 수 없다.
고통을 인정하고 받아들일 때 비로소 변화는 시작된다.
고정관념을 깨기 위해선 나와 다른 생각을 많이 접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똑같은 사물이나 사건을 보고도 나와는 전혀 다른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면 한결 사고가 유연해진다. 책을 읽기 전 편견없이 책 내용을 받아들이려는 마음의 자세가 중요하다. 줄탁동시라는 말이 있지 않은가. 병아리 스스로 알을 깰 준비가 되어 있어야 어미 닭의 도움이 결실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적어도 내 생각이 전부가 아니라 인정하고, 잘못된 습관을 고치고 싶다는 의욕이 있는 상태에서 책을 읽어야 변화할 수 있고 스스로 변화하겠다는 의지를 다지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진정한 나를 이해하는 것도 알을 깨는 과정이다. 나를 제대로 알면 그때부터 변화에 가속도가 붙는다. 미처 몰랐던 강점을 찾아 발전시키고, 변화를 가로막는 나의 단점을 찾아 고치려고 노력하다 보면 어느 순간 몰라보게 변화하고 성장한 자신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삶의 변화는 지속적인 실행에 의해 일어난다. 긍정적 마음가짐과 사고방식은 단순히 실행을 돕는 것을 넘어 창의력과 독창성을 향상하는 역할도 한다. 책을 읽고 깨닫고 적용할 것을 찾는 데도 창의력을 발휘해 남들은 미처 생각지도 못한 적용할 것을 찾아내기도 한다. 생각에 한계를 두지 않기 때문에 톡톡튀는 아이디어도 많이 낼 수 있다. 그만큼 행동의 범위도 넓어져 삶이 더 큰 폭으로 발전하고 변화할 수 있음은 물론이다.
본깨적을 시작으로 이제 책읽기는 더욱 풍부해질 것이라 확신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