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1호기 임차인과 3년으로 임대차 계약을 맺었습니다.
그런데 임차인이 디딤돌 대출을 받는 과정에서 은행측에서 3년 계약서는 절대 안된다고하는데요.
그래서 부사님은 2년 계약으로 계약서를 맺고 별지로 우리끼리의 약속으로 적고 3년 계약을 하자고 하는데.
이렇게 진행해도 괜찮은건지ㅠㅠ
계약 사항 불이행으로 항의해야하는건지.
(임차인은 3년 사는걸 바라는 입장이라, 이렇게 빡빡하게 해도 3년 살 생각있는데 벌써부터 계약 사항으로 불화 만드는 것 같기도 하네요.
하지만 사람일 모르는거긴해서 어찌 해야할지 고민이 많습니다.)
경험 있으신 분들 어떻게 해결하셨는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댓글
써니님 안녕하세요 :) 3년 계약관련하여 임차인분 대출관련 논의가 필요한 상황이시네요...!! 우선 임차인이 원하는 상황을 남겨주신 질문을 통해 유추해보자면 1. 낮은 금리 전세대출 > 디딤돌 대출 2. 3년 계약 두 가지로 보입니다. 전세자금대출관련하여 서울보증보험 전세론으로 3년을 인정해주는 은행이 존재 합니다. 이는 은행마다 가능 한 곳과 불가능 한 곳이 존제합니다. 이에, 3년 대출이 가능한 곳중 가장 낮은 전세금리를 지닌 곳을 파악하여 임차인분과 협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써니호 부부님의 투자 응원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써니호부부님 :)
전세자금대출과 관련하여 특정 대출 상품에서는 임차 기간 3년이 어려울 수 있으나 대출 기관에 따라 대출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니 해당 대출 상품만을 생각하시는 것이 아니라면 3년으로도 전세 대출이 가능합니다.
앞서 말씀주신 것처럼 3년 전세자금대출이 가능한 곳을 찾아보시어 임차인분과 협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월부카페 실전경험담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 첨부드립니다.
https://cafe.naver.com/wecando7/10580705?tc=shared_link
모쪼록 임차인분과 잘 협의하시어 해결되시기를 응원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