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 2년반~3년으로 협의하는 꿀팁 있으신가요~!?


안녕하세요.

1호기 투자를 하고 전세를 빼야하는 초보투자자 입니다!

2년 뒤 딱 이 때 제 1호기 인근에 천세대 정도의 입주가 있어서 이번에 전세를 맞출 때 2년반~3년 계약을 하고 싶은데요.

부사님은 제가 어필해봐도 자꾸만 다들 2년 하려고 하지 3년씩 하려는 사람 잘 없다고 회의적이신데…

부사님과 세입자를 잘 설득할 수 있는 팁이나 경험담 공유해주시면 정말 너무너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user-avatar
케익교환권user-level-chip
23. 12. 05. 11:27

안녕하세요 써니호부부님~ 2년 이상의 특정 시기를 정해서 전세계약을 하는 것은 어려움이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써니호부부님께서 다양한 옵션들을 세입자분께 제시해보는 게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금전적인 부분이 될 수도 있구요.. 그리고 사장님을 충분히 설득하셔서 마음이 동하시도록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user-avatar
Mr포마드user-level-chip
23. 12. 05. 11:34

써니호부부님 안녕하세요! 입주로 인해서 2년 이상의 계약을 희망하고 계시는군요 우선 계약이라는 것은 상호간 원할 때 진행될 수 있는 부분이라 세입자께서도 희망하셔야 하는 게 우선되어야 합니다 세입자께서 희망하실 수 있도록 2년 반, 3년 계약 시 어떤 점이 이득이 되는지 이야기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렇지 않더라도 세입자의 사정(학업 등)에 따라 3년 계약을 원하시는 경우도 있으니 3년 계약을 희망한다고 여러 부동산에 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user-avatar
줴러미user-level-chip
23. 12. 05. 13:58

써니호부부님 안녕하세요~! 물론 2년 전세계약이 일반적이긴 하지만 간혹 3년 전세와 같이 오래 거주하시길 바라시는 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2년 전세를 구하러 왔다가 사장님이 설득하셔서 3년으로 변경하시는 경우도 있구요. 사장님께 이유를 잘 말씀드리고 설득하셔서 3년 전세로 유도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아래 포마드님 말씀처럼 다른 부동산에 더 내놓아 보셔요~ ㅎㅎ 그럼 파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