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방투자 기초반 3강 후기 [지방투자 기초반 17기 119조 부결]

  • 24.02.23

강의 목차를 볼 때 가장 기대가 되었던 것은 '시세트래킹' 부분 이었다.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시세트래킹을 해야 된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서 막연한 두려움만 가지고 있었다.

시세트래킹이 무엇인지, 앞마당이 적어도 시세트래킹을 해야 하는 이유, 저렴한 지역과 비싼 지역의 단지 선정 방법, 단지 정리 방법, 투자로 연결되는 시세트래킹까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셔서 너무 도움이 되었다. 망구님 감사합니다.

앞마당이 '1개' 생겼으면 바로 시세트래킹을 시작해야 한다고 하셨다.

이번 지투반을 기회로 B지역을 내 앞마당으로 만들고 시세트래킹을 시작해야겠다.


지난 주 토요일 지방 임장 1번 갔다왔는데 일주일 내내 피곤하고 힘들었다. 아직 회복이 되지도 못했는데 내일 임장을 가야한다. 자꾸 힘들다는 생각이 드는 걸보니 투자자로서의 마인드 세팅일 덜되어 그런가보다.


망구님이 강조하셨던 것: 꾸준히 하는게 중요하다. 누구나 다 힘들고 힘든 시기를 거친다. 누구나 다 그렇다.


망구님이 보여주셨던 열반기초반 강의 후기에 열반 27기가 나왔다. 너무 익숙한 열반 27기... 나도 열반 27기 였는데... 라는 비교하는 생각이 자꾸 마음에 생겨났다. 비교하지 말자.


투자자로 들어선지 2개월째, 내가 해야할 일은 목표설정, 강의, 독서, 임장이다.

이 중에서 강의 듣는 것만 제대로 하는 듯...

마음이 흐려지지 않게 독서가 시급한 듯하다. 오늘 아침부터 시작함.ㅋㅋ

조급해하지 말고 비교하지 말고 꾸준히 해나가는 것에 방점을 두자^^


*BM

B지역 시세트래킹 파일 만들고 시세트래킹 단지 입력하기

매달 마지막 주 하루는 시세트래킹 하는 날로 정하기

조급해하지 말고 비교하지 말고 꾸준히 하자.

잘하고 있다. 스스로 응원하기



댓글


김안녕
24. 02. 23. 14:33

부결님 고생 많으셨습니다 :) 잘하고 계십니다! 마지막 BM 포인트, 저도 함께 응원하고 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