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오늘의 하루 중 한시간 만큼은 집중하는 내가 되길.
하루 한 시간
2주차는 유진 아빠 튜터님 [비교평가와 실전투자 프로세스]에 대해 강의해주셨습니다.
변하지 않는 투자 원칙 - 저.환.수.원.리
> 시장 상황이 변해도 투자의 원칙은 변하지 않는다.
너바나님의 열반 기초 강의와 책에서 반복적으로 강조하고 있는 저환수원리에 대하여 잊을 때쯤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던 시간이었습니다.
시장의 상황이 변함에 따라 개개인의 세부적인 기준들은 바뀌겠지만 절대적 원칙인 저.환.수.원.리는 바뀌지 않으며, 이 절대적 원칙을 바탕으로 현재의 가치는 저평가 되어 있지만 시간이 지나 좋은 결과물을 주듯이 저의 가치도 현재는 저평가라 생각하고 성장할 수 있는 투자자가 되어보겠습니다.
실전투자 프로세스 - 8단계
> 사전준비. 분임. 지역조사. 단임. 후보물건선정. 매임. 임장 보고서 완성 (1등 뽑기)
최근 며칠 전까지만 해도 임장보고서에 대한 궁금증이 많았고, 함께 열반 기초를 수강했던 조원분들은 강의 후 실준반 수강으로 임장/임보를 작성하시는 모습에 조금은 뒤처진 기분도 들었습니다.
유진 아빠 튜터님께서도 실준반 수강에 대해 언급을 해주셨지만, 2주차 강의에 나온 8단계 모듈에 대한 내용만으로도 한 달간 갖고있던 강증이 조금은 해소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강의는 실준반을 꼭 들어보고 싶은데 임장. 임보에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하는 강의라고 알고 있어서 장거리 출퇴근과 업무로 인하여 실준반 강의+조 모임 일정에 내가 잘 녹아들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그냥 just do it 해! 이게 요즘 저의 키워드여서 걱정을 하기보단 일단 행동을 해보자!라는 마인드 세팅을 해준 강의였습니다.
최소 노력! 최대 성과! - 환경. 끈기. 습관
> 힘든것은 당연하며 습관이 우리를 지배한다.
지난 어느날에 한번은 목실감 감사일기로 이런 문구를 적은적이 있었다.
"목표는 최소한으로 성취감은 두배로"
내가 결정해서 시작한 월부 강의였지만 강의와 과제를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이 되어 한 달간 책을 읽은적이 있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시간 관리와 의지력에 문제였던거 같음...)
목표는 2권이었으며, 출퇴근 시간과, 퇴근 후 잠자기 전까지의 시간을 적극 활용하여 독서를 시작하였고,
한달이 지나보니 두배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1년에 한 두권 읽을까 말까했던 제가 한 달에 4권의 책은 제 스스로도 믿기 어려운 결과이자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만들어준 시간이었습니다.
하루의 루틴 또한 마찬가지였습니다. 처음에는 많은 것을 목표를 두는 것이 잘하는 거라 생각했는데 내가 집중해서 할 수 있는 한두 가지만 해도 하루가 모자라다는 것을 파악했고, 독서와 강의를 메인으로 두고 틈틈이 필요한 것들을 행하다 보니 하루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게 되었던 거 같습니다.
이렇게 저는 제가 할 수 있는 최소한의 목표와 목표를 달성했다는 성취감에 집중했던 거 같습니다.
반복되는 하루 속에서 나의 목표에 집중하고 끈기 있게 나아가다 보면 습관이 형성되어 한결 자연스러워지는 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