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월부에 입문한지 얼마 안 되었지만, 강의를 들으면서 계속 들었던 생각은 '아, 나도 빨리 내 집 갖고싶다!' 였다.
내마반을 같이 들었던 조원들이 투자를 한다고 하고, 직접 지방에 임장을 다니고, 지금 조원분들도 실제로 내집마련을 하신 이야기를 들으면서 계속 마음이 급해지고 있었던 것 같다.
생각해보면 종잣돈도 얼마 없는 주제에 그 미래에 빨리 도달하고 싶어 매우 안달이 났었다.
그런데 이번 2주차 강의에서 '초보 투자자의 조급함은 최악'이라는 말을 듣고 마음이 많이 가라앉았다.
부동산은 주식처럼 작은 돈으로 하는게 아니다. 평생 본 적 없는 단위의 돈이 왔다갔다 하는 거래인데, 이제 겨우 걸음마를 뗀 '풀'인 내가 조급하게 매수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니 부끄럽기도 하고 더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더 공부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그리고 열정이 생겼을 때 중도에 하차하지 않기로도 마음을 먹었다.
강의 내용을 후기에 다 적을 수는 없겠지만 이번주차 강의 자료는 투자 공부를 하면서 지속적으로 꺼내보는 자료가 될 것 같다.
[내가 앞으로 해야할 것]
[미래의 내 모습]
나는 계속 공부해서 '가치있는 부동산'을 매수하여 '잃지 않는 투자'를 하는 사람이 될 것이다!
댓글
🌟화이팅한 일요일 🌅진정한 완성을 위해 🔥한번만 한번만 더 💙투자 습관 응원합니다 로켓의 엔진도 작은 불씨가 없으면 발화되지 않는다. 우리 모두에게는 작은 불씨가 필요하다. 큰 불꽃의 연료가 되는 인생의 작은 성과 말이다. 당신의 작은 성과를 불쏘시개로 생각하라. - 누구도 나를 파괴할 수 없다. / 데이비드 고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