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밤쟁입니다.
이번 강의는 망구99님꼐서 D, E 지역에 대해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이 D,E와 인접한 광역시로 관심이 많았던 강의였습니다.
강의를 듣기전엔 중소도시에 대해서 특히, 제 근처에 있는 이 D,E 지역이 정말 투자 가치가 있는 곳일까?란 생각을 막연하게 했던 것 같습니다.
공부도 안되었을 뿐더러 두려움만 있던 상태였습니다.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배운 이 두개의 지역이 오히려 광역시보다 더 높은 수익률을 가져다 줄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느 중소도시와는 다르게 학군이 중요한 D지역, 그리고 뚜렷하게 우수한 생활권이 없었던 E지역을 상세히 배울 수 있었고, 이 도시들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사람들이 어떤 것을 좋아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방투자에서, 특히 중소도시에서 싸이클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무엇인지, 그 요소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체감할 수 있었던 순간이었습니다.
중소도시는 수도권이나, 광역시 대비해서 싸이클이 길지 않다는점, 투자시 유의해야하는 부분(투자하지 말아야할 단지)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습니다.
가까이 있지만, 잘 알지 못했던 이 두개의 도시에 대해서 임장을 가보지 않았지만, 임장을 가본 것처럼 세세하게 알 수 있었던 배움의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시세트래킹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큰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우리가 시세트래킹을 하는 목적, 그리고 어떤 효과가 있는지, 왜 당장해야하는지에 대해서 망구99튜터님께서 설명해주셨고, 지난달 만들었던 첫번째 앞마당과 더불어 이번에 임장중인 두번째 앞마당의 시세 또한 꾸준히 트래킹하며 시장상황을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제 자신이 조금씩 성장하는 것 같아 뿌듯하기도 하고, 아직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도 드는 것 같습니다.
이번 한주도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화이팅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밤쟁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