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변 사람들에게 행운을 가져다 주는 존재가 되고픈 럭키참입니다.
사실 고백하자면, 조모임 후기는 작성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강의 후기와 과제 하는 것만으로도 벅찬... 사람이거든요.
하지만
지난 일요일, 모든 조원이 함께 모인 오프라인 모임에서의 즐거움과
특별히 저한수멀리 조장님의 나눔에 대한 감동을 표현하고자 쓰게 되었습니다.
내마중 1주차에 바로 설 연휴가 있었던 탓에 저희 조톡방도 너무나 조용했습니다.
제가 경험한 월부 조톡방 중에 가장 조용했던 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단톡방 특성 상 대화 타이밍을 쉽게 놓치게 되고,
나말고 누군가 이야기하겠지? 굳이 내가 안해도 되겠지? 란 생각이 들어
단톡방에서는 잘 이야기하지 않는데, 너무 조용한 톡방이라 더 이야기를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번 조는 친해지기는 쉽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예상 밖으로
1주차 온라인 모임에서 무려 3시간 조모임을 갖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조장님께서 조원들이 많이 말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들어주신 것 같았습니다.(맞죠?)
3시간에 걸친 조모임이라 피곤할 만도 했는데 무언가 좋았습니다.
공통의 관심사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나누는 것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2주차에는 가능하신 조원들끼리 함께 단지임장을 다녀오고,
또 3시간 가까이 2주차 오프모임도 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3주차에는 모든 조원분들이 가능하다고 하여 오프모임을 하게 되었는데요.
임장과 임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희 조원들을 위하여
조장님께서 직접 자신의 것을 나눠주시고 하나 하나 질문에 답해주셨습니다.
월부 생활을 하면서 이런 질문을 해도 되나? 싶어서 못한 적도 많았던 것 같은데
그런 질문들까지도 다 받아주심에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조장님을 이어 퓨어코코님께서도 아낌 없는 나눔을 함께 해주셨는데요.
다시 한번, 월부 안에는 많은 기버 분들이 계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저도 성장하여서 조장님과 같이 내 것을 나눌 수 있기를 다짐하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시크한 듯하지만 따뜻하시고, 조용해 보이시지만 조모임 3시간을 만들어주시고, 특별한 프로그램 쓰실 것 같지만 캡쳐도구 쓰시는 매력 넘치시는 저한수멀리님
인간네비 증명하시려면 임장 같이 가셔야 하는 것 아시죠? 저희 꼭 데리고 가서 증명해 주세요:)
임장과 임보에서 좋은 팁들과 투자자로서의 바른 방향성을 안내해주신 퓨어코코님, 빡빡한 출근 일정에도 임장과 강의와 과제도 놓치지 않는 성실맨 잇티제93님, 수지에 대한 살아있는 정보들을 아낌 없이 나눠주신 따뜻한 호호미쯔님, 긍정적인 에너지로 조모임을 밝게 해주시고 제가 닮고 싶은 열정을 지닌 굿굿님, 육아와 복직 준비로 바쁜 상황이실텐데 항상 밝은 미소로 함께해주신 서울스카이님, 첫 월부 강의로 많이 낯선 환경임에도 다양한 경험과 생각을 나눠주신 용이짱짱맨님, 다양한 투자 경험담을 통해 생생한 간접경험을 하게 해주신, 월부의 고인물이 되실 뻔했지만 뉴비로 거듭나실 나부성님
3주 동안 함께해서 행복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하셔서 원하시는 목표 모두 다 이루시길 바랍니다:)
댓글
럭키참님의 조모임 후기라니... 정말 갬덩이네요 ! 다음 강의에서는 E 답게 조모임하실 때 더 말씀 많이하시고 적극적으로 하세요ㅋㅋ 인간네비 보여드릴 날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우와.. 감동의 조모임후기를,,ㅠㅠ 58조와 함께하진 않았지만 분위기가 얼마나 좋았는지 느껴지는군요.. !!
럭키참님 그날 넘 즐거웠어요 ㅋㅋㅋㅋㅋ 어쩜 재미와 정보를 다 담은 조모임이었는지 이번조 조모임 또하고 싶어서 임장 같이하자고 하고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