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쟁이 부자가 될, 진짜월부되기입니다.
2024년 설날 전에 시작했던 지방투자기초반 17기, 어느새 마지막 4주차로 접어들었습니다. 작년 10월, 열반중급에서 조장을 시작했는데, 감사하게도 그 이후에 신청한 강의(서투기, 지투기)마다 조장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지투기 조장을 시작하면서 몇몇 분들에게 "조장 힘들지 않아요?" 라는 말을 들었던 터라, 지투기 조장 후기를 쓰는 김에 제가 왜 모든 강의마다 조장을 신청하는지 얘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부동산에 관심만 있었고 부동산 자체는 잘 모르는 부린이였습니다. 2022년 너나위님의 책인 '월급쟁이부자로 은퇴하라'를 읽었음에도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다는 생각으로 강의는 전혀 듣지 않았었죠.
그러다 작년 3월, 팀을 옮기면서 시간이 좀 더 생겼던 터라
"월부 유투브에서 그렇게 강의를 들으라던데, 한 번 들어나 볼까?" 라는 생각으로 열반기초를 수강했습니다.
강의는 말할 것도 없이, 내가 "자본주의"에 대해서 아무것도 몰랐다는 것을 알려주었습니다.
하지만 강의 못지 않게 저에게 영향을 준 분은 조장님이었습니다(김도란 조장님.. 잘 계신가요).
조원분들과 함께 강의 마지막 주에 분위기 임장을 나갔을 때, 느꼈습니다.
"나보다 어린 것 같은데, 부동산에 대해서는 너무 잘 아는구나"
한창 놀 때인 것 같은데.. 그저 네이버 부동산, 호갱노노 정도만 조금씩 보던 저와는 다른 삶을 살고 있었습니다.
그 때 부터 조장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조장은 무언가 다른 게 있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죠.
다만, 내가 무언가를 알아야 조원들에게 나눌 수 있다는 생각에 첫 조장 지원까지 무려 7개월이 걸렸습니다. 그리고 생각했죠.
3번째 조장을 하는 현재에도 이 생각은 변함이 없습니다. 물론 조원일 때보다는 훨씬 바빠요. 하지만 바쁜 만큼, 그리고 바쁜 와중에 어떻게 조원분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을까 고민하는 것만큼, 빠르게 성장합니다.
완전 선배이신 다른 조장님들과의 대화, 반장님의 인사이트와 케어(리즤케어 사랑합니다♡), 조원분들과 함께 성장하고 싶다는 욕심에서 나오는 (어쩔수없는) 열정 등등.. 장점은 수도 없이 많습니다.
그리고 이 장점들이 합쳐져, 진짜월부되기라는 사람의 실력 성장의 영양분이 되어 줍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 혹시 고민인 분들이 계시다면, 주저 말고 지원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지투기 조장으로 이번 1달의 원씽은 "조원들의 성장"이었습니다.
원씽 달성을 위해 서투기 조장을 할 때부터 도전하고 있는 것은
1) "역할"에 충실하자는 것
2) 임장루트 짜보기
3) 과제 완성주의
총 세 가지였습니다. 최근에 우리 리즤반장님 조장방에서 배운 "올뺌/미모 스터디"도 도전 중이구요.
그리고 이번 한 달, 우리 3년시간투자로 9o세까지 자유되조 조원분들은 지방 임장이 처음인 부족한 조장을 만나서 고군분투 해주고 계십니다.
특히 이번 지투기는 첫 주 설날의 여파로 임장일정이 서로 다른 분들이 많았기 때문인지 임장루트에 다들 진심이셔서 제가 도리어 많이 배웠습니다.
함께 임장하는 날이 많지 않았음에도, 서로 질문도 해 보고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면서 각자가 지금 임장지인 대전에 대해서 더욱 잘 알아가고 계신 것 같아요.
우리 조원분들 덕분에 저도 혼자서는 너무 힘들었을 첫 지방 앞마당 만들기 열심히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 1등뽑기 및 시세트레킹 과제까지 1주 정도 남았는데, 그 날까지 정말 파이팅입니다 ㅎㅎ
잘한 점
1) 리즤 반장님의 "리즤케어"를 조원분들에게 전달한 것
제가 다른 사람의 마음을 배려하는 것에 정말 약한 사람인데, 이번 리즤케어를 전달해 보면서 질문 하나로 조에서 서로 마음을 나눌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은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장님♡
2) 내가 다 하려 하지 않고, 각 팀장님들께 부탁 드린 것
각자는 어떻게 느끼실 지는 모르겠으나, 역할을 다들 너무 잘 해주셔서 저는 전체적인 조율에 더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지난 주, 갑작스럽게 임장을 가지 못한 저를 대신해서 따뜻하게 임장을 이끌어주신 우리 부조장, 늘푸른산님 너무 감사합니다.
3) 올뺌, 미모 공부모임 시작한 것
저는 평일이면 항상 거의 같은 시간에 투자공부를 하는지라 잘 몰랐는데, 올뺌 모임에 정말 조원분들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고 계십니다.
당연히 그 동안 알아서 잘 하셨겠지만, 저는 함께 하니 더욱 힘도 나고 집중해서 하게 되더군요. 동기부여 해 주신 우리 조장님들 감사합니다 ^^
아쉬운 점
1) 오프모임에서 모두 모이지 못한 것
지난 주가 모두 모일 수 있는 정말 좋은 기회였는데, 제가 사정이 생기는 바람에.. 참 아쉽습니다 ㅜㅜ
2) 좀 더 일찍 마음을 열 수 있도록 노력하지 못한 점
이번 조원분들, 지금 보고 있으면 정말 열정이 넘처십니다. 첫 만남보다도 훨씬 더.
제가 좀더 서로 마음을 열 수 있도록 노력했다면 더 일찍 서로가 성장할 수 있는 힘을 줄 수 있었을 것 같아요.
그래도 남은 한 주, 폭풍성장하는 한 주 되기를 바랍니다 ㅎㅎ
이상, 지투기 조장 후기를 마칩니다. 이제는 고마운 우리 동료들에게 한마디씩 하겠습니다..!!
sun2023님, 함께 첫 주 임장할 때부터 너무 열정적이시고 대단한 투자자라고 느꼈습니다. 임장팀장 정말 고생하셨고 마지막주까지 잘 부탁드려요!
늘푸른산님, 정말 이제 월부생활 3개월 되신 것 맞나요? 정체를 숨긴 선배님이신 줄 알았습니다 ㅋㅋ 전임에 매임까지 생활화 하시는 것 같아서 너무 대단하다고 느낍니다. 이번주 못 뵙는게 참 아쉽네요 ㅜㅜ 그래도 앞으로의 투자생활, 파이팅입니다!
천천히 달리기님, 만나뵙자마자 그 안에서 끓어오르는 열정이 느껴져서 저도 동기부여가 많이 됐습니다. 또, 항상 따봉 날려주셔서 위로가 많이 됩니다 ㅎㅎ 감사해요!
폴리의꿈님, 지난 한 달 간 함께 임장을 하지 못해서 참 아쉽습니다 ㅜㅜ 업무에 가족까지 챙기는 것이 쉽지 않으실텐데, 강의에 끝까지 집중하시는 모습, 멋집니다.
행복그릿님, 늘푸른산님과 마찬가지로 정말 지난 달 실준이 첫 임장이신 게 맞는지 의심됩니다. 임보를 왜 이렇게 잘 쓰시죠? 질투 납니다 ㅋㅋ 잠깐 대화만 해봐도 E의 에너지가 뿜뿜이셔서 힘이 됐습니다.
알파GO님, AI같은 정확한 분석 항상 감사합니다. 질문도 많이 주셔서 저도 생각을 많이 할 수 있는 부분도 감사해요. 이번주는 함께 3만보 가 보시죠 ㅋ
아호재님, 개인 사정때문에 쉽지 않으셨을 텐데 임장에 임보까지 완수하시는 것을 보면서 불굴의 의지를 느꼈습니다. 일이 잘 풀리시기를 정말 바라고, 월부 안에서 또 봐요! 이번주도요 ㅋㅋ
난다리님, 대전에 대해서 말씀해 주시는 내용들이 다 현실감 있는 좋은 내용들이라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임장 첫 주에 3만 보 걸으신 것은 정말 대단하다는 말씀밖에 못 드리겠네요. 모레 임장에서 더 많은 얘기 나눠요!
댓글
너무 잘일었습니다.^^ 감사해요~~~
와우~지투기 후기에서 조원분들을 생각하는 마음과 조장님의 한단계 성장이 느껴집니다. 멀리까지 임장다니시느라 한달 고생하셨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계속 화이팅해요!!!^^
이번달 원씽을 조원들의 성장을 하신 조장님!! 감동이여요. 😭 이번 지투기를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열정적인 조장님 덕분에 우리 90조가 열정 넘치는 조가 된 것 같아요. 남은 1주도 더욱 열정적으로 불태우고 마무리 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