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파트의 가치를 알아보는 안목을 기르고 있는 동그란마음입니다.
2024년 자음과 모음님의 월부스터디를 계기로 "1000만원으로 시작하는 아파트 투자법"을 2023년에 이어
재수강하게 되었고 2023년과 달리 라이브코칭을 선택할 수 있어 함께 수강 신청했습니다.
수강신청 후기는 한마디로 "그동안 앞마당을 만들며 쌓인 고민들을 시원하게 긁어 주셔서 행복하다!" 입니다.
7시 30분 부터 시작된 라이브강의는 3시간을 훌쩍 넘어 4시간 가량 이어졌고 중간 중간 질문들에 대해서도
답변을 해주시며 더욱 완성된 코칭이 되었습니다.
코칭은 크게 3가지 카테고리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1. 투자방향성
전국의 전세가가 모두 싼 상황이며 이에 따라 매매가 또한 조정되어 지난 불장 대비 투자기회를 주는 곳도
앞으로 줄 수 있는 곳도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배운 가장 큰 핵심은 "내가 당장 투자할 수 없는 조건이더라도 지역을 알아가는 것을 멈추면 안된다. 기회가 왔을 때 알아가려 한다면 보다 적은 선택지만 나에게 남아 있게 된다." 입니다.
BM - 수도권과 지방을 함께 알아가며 앞마당을 넓혀감으로써 언제든 투자할 수 있는 투자자가 된다.
2. 지역 고민 & 투자 고민
2번째 챕터에서 남겨야할 단 한가지가 있다면 이것입니다.
투자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람들의 수요가 있을 만한 아파트를 매수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선 무엇보다 지역의 그리고 단지의 선호도에 대해 판단할 수 있어야 하며 앞마당을 넓혀가는 과정에서 중점을 둬야 하는 부분은 이 지점임을 다시 한번 명확히 머리에 담을 수 있었습니다.
BM - 앞마당 만들고 난 뒤 선호도가 있는 아파트 10개 단지 뽑기
3. 소액 투자 방법
마지막으로 이번 챕터에서는 내가 행하려는 투자가 어떤 투자인지를 명확히 인지하고 진행야하 한다는 점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아파트 투자자이며 전국구 투자자입니다. 각 지역은 다른 환경에 놓여 있고 이에 따라 투자환경 또한 달라집니다. 각 지역의 투자환경에 따라 각각의 투자는 다른 결과를 가져오게 되고, 투자자는 투자를 결정하기 전 내가 하려는 투자가 어떤 과정을 거치고 결과를 얻을지 가늠해 봐야 함을 배웠습니다.
BM - 지역분석을 하고 임보를 작성할 때 투자환경에 대해 조금 더 관심을 갖고 투자와 연결지어 생각을 풀어냄
한번의 수업으로 모든 것을 배울 수 없다는 말이 너무나 공감이 갔습니다. 다만, 이 시장에서 그리고 월부라는 환경에서 떠나지 않는다면 "1.낯선 것을 하나씩 하며 내 것으로 만들어 익숙하게 만든다. 2.투자와 관련된 낯설거나 부족한 것을 찾아 낸다." 이 두과정을 반복하며 성장해 나갈 수 있음을 다시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갚진 생각을 나눠주신 자모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다시한번 남기며 마무리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